이미 죽어 버린 사람의 이야기를 다큐멘터리로 만든 영화를 자주 보는 편이 아니다. 특히 30살 이전에 죽은 사람 이야기는. 작년에 개봉하였던 에이미 와인하우스도 보지 않았다.


그런게 있다. 27살클럽. 27살에 죽은 천재(대중음악 음악가)를 뜻하는건데 여기에는 몇 년전에 죽은 에이미 와인하우스를 포함해서 지미 헨드릭스, 재니스 조플린, 커트 코베인 등이 포함되어있다.

안 그런 사람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 술과 마약에 쩔어살고 (타살 의혹이 있기는 하지만 공식적으로는)자살이나 약물 과다복용으로 생을 마감하였다. 그래서 난 27살클럽의 천재성과는 별개로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다. 끝까지 살아남지 못한 것이니.


난 히스 레저가 출연한 영화는 딱 두 편을 보았다. 그리고 그 두 편이 히스 레저가 출연한 영화 중 베스트로 손꼽히는 '브로큰백 마운틴'과 '다크 나이트'이다. 두 영화 모두 인기가 많았고 그 두 편 때문에 히스 레저가 죽었을 때 많은 사람이 안타까워했다.


히스 레저가 어떤 사람인지 잘 알지 못했고 궁금하지 않았다. 다만, 하도 청춘 영화 어쩌고 하길래 일단 보고 판단하고 싶었다.

영화를 보면서 청춘영화인지는 잘 모르겠고, 정말 재미없다고 느꼈으며, 그냥 히스 레저를 기리기 위한 추억 영화처럼 생각되었다.


우리 모두 10대 후반~20대 일때 하고 싶은 것이 얼마나 많은가? 히스 레저는 물론 재능도 있었겠지만 성공은 한 것이고 그것때문에 죽음이 아쉬운 것일수도 있다.


다크나이트의 조커 역할에 몰입해 후유증으로 자살했다고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지만, 영화를 보면서 캐릭터에 몰입하는 능력은 뛰어나지만 캐릭터 후유증이 생길만큼 현실과 상상을 혼돈하는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이 들었다.


아직까지 히스 레저가 죽은 사인은 약물중독이다. 히스 레저의 팬도 그의 연기를 쫓아다니며 영화를 보는 사람도 아니지만, 한 사람의 죽음이 안타깝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