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한 여름 밤의 꿈


2016. 6. 2. - 12.


극단 여행자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나는 '극단 여행자'를 좋아한다.
- 좀 더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극단 여행자'의 양정웅 연출의 연출방식을 매우 재미있어 한다.

몇 년 전이었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서강대 메리홀에서 했던 매우 퇴폐적인 로미오와 줄리엣을 보고 난뒤 극단 여행자의 공연은 오랜만이었다.

내가 공연을 보고 난 해 충무아트홀에서 셰익스피어의 희곡과 로미오와 줄리엣을 했었는데 어쩌다보니 보지 못 하였다.

 

 

개인적으로 예술의 전당 CJ토월극장은 딱히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 이 곳은 티켓을 찾는 것을 불편하게 만들어두었다.
- 보통은 공연장 객석 1층이 있는 곳에 매표소가 있는데, 이곳은 객석 2층에 매표소가 있기 때문이다.
극단 여행자가 좋은 이유는 즐거움 때문이다.
내가 극단 여행자에서 만든 셰익스피어의 '희극'을 '비극'보다 더 많이 본 탓도 있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단어/문장/글'로 만들어져있는 희곡을 상상력을 극대화하여 연출과 연기로 만들어내는 것 그리고 엄청 재미있다는 것은 극단 여행자의 큰 장점이다.

한국적이다. 예술이다. 셰익스피어를 잘 이해했다. 이런 수식어는 나에게 필요가 없다.

그저 '한 여름 밤의 꿈'이라는 재미있는 공연을 많이 웃으면서 봤다는 것이 더 중요하다.

배우의 행동과 언어에서 나오는 유희는 좀 짱인듯.

셰익스피어의 희곡은 전세계는 물론 한국에서도 많이 극으로서 올려지는 작품이고, 비교될 작품이 참 많다.

그런데도 극단 여행자의 공연은 거부할 수 없는 매력으로 다가온다.

극단 여행자의 십이야와 다른 연극도 보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