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타이틀오브쇼] 내가 지금 하는 말이 대사가 되는 공연

 

 

 

 

뮤지컬 타이틀 오브 쇼


2016. 5. 9. - 5. 22.


출연 전재홍, 심주현, 김민주, 소정화


대학로 TOM 2관

 

 

김민주 배우 만세!!!ㅋㅋㅋ


민주 배우님이 <내 기준으로> 오랜오랜만에 공연을 해서 뮤지컬 보러 감.


다른 공연 다 쉬는 월요일부터 첫공을 하시니, 나는 첫공보러 월요일부터 대학로로 고고함.

공연을 보면서 말이 참 많은 공연이라고 느꼈다.


공연을 만드는 과정에 나왔던 대화를 그대로 쓰다보니, 당연히 말이 많을 수밖에 없다.


공연이 뮤지컬 페스티벌에 선정이 되고, 오프오프브로드웨이/오프브로드웨이/브로드웨이로 진출하게 되는 뒷이야기보다는 공연을 만드는 자체의 내용이 더 인상깊었다.


우리 이야기를 쓰고 싶다는 것,

하이디가 오디션에서 떨어진 이야기,

수잔이 공연 준비를 시작하기 전에 오디션을 보지 않기로 했다는 말과.

알바 뛰는 것도 싫다는 전화통화.

하이디가 이 공연을 하는 것이 내가 다른 사람이 만든 틀에 끼워맞춰지는 것이 아니라 내가 다른 사람이 틀이 될 수 있다는 하이디의 희망.

- 브로드웨이의 뮤지컬 배우 뿐만 아니라, 사진을 찍으면서 그리고 많은 예술 지향적인 삶을 사는 사람이 하는 이야기이다.

- 글만 쓰는 것, 음악을 만드는 것, 사진을 찍는 것으로 생계유지를 하는 사람은 절대 소수이니

- 생계를 유지하면서 예술을 하려면 투잡/쓰리잡을 하거나 당일치기 알바로 연명을 해야 하는 것이고

- 다른 사람이 제시한 기준이 아닌 나의 기준으로 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웃기는 많이 웃었지만, 웃을수록 씁쓸해지는 느낌이었다.


기억에 남는 넘버는 하이디와 수잔이 서로가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것이었다.


난 이상하게 노래를 들으면서 그리고 공연 중간에 수잔이 하이디에게 아주 짧게 키스하는 모습을 보면서 둘이 레즈비언이나 바이섹슈얼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 두 명의 다른 사람이 서로를 낯설게 생각하다가 친해지는 과정을 내가 다르게 해석한 것일수도 있지만

- 아니야.. 내 생각에는 하이디랑 수잔이랑 사귀는 것 같아.

- 아. 어제 민주배우님한테 물어볼껄. 왜 이제 생각난거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