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독 꿈꾸는돌 15
다케우치 마코토 지음, 윤수정 옮김 / 돌베개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원더독.

학교에서 개를 키우는 이야기.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진 이야기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처음부터 끝까지 기분좋게 읽었다.


고등학교 1학년이 입학식에 오는 도중 유기견을 데리고 와서, 학교에서 키우는 이야기.


어린 강아지를 키우기 위하여, 학교에 건의하는 과정과 학생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재미있게 읽었다.

- 일본처럼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고 적극적인(것으로 일단 묘사된) 곳이라서 가능한 것일수도 있다.

- 일단 반더포겔부라는 야외활동이 많은 부서가 있었고

- 게다가 등산이라는 야외활동이니 개와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이 많았다는 것도 개를 키울 수 있는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고등학생의 입학과 졸업으로 3년 단위로 주인공이 바뀌고(고마치 겐타로와 지구사 유키), 변하는 모습이 나온다.


고마치 겐타로가 졸업 후, 교생실습을 나와 원더와 다시 재회하는 것도 좋지만 사실 동문회를 할 때 지구사 유키와 반더포겔부의 고문 선생이었던 다이치 선생의 생각이 좋았다.


지구사 유키는 고등학교 졸업 후, 동물과 관련된 학과에 입학하여 유기동물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고민하고 유기동물이 생기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나오는 구체적인 대안과 다이치 선생이 알아본 전국의 학교에서 개를 키우는 것이다.

- 원더와 함께 지낸 시간이 단순히 학창시절의 추억이 아니라, 문제를 파악하고 행동할 수 있게 해주는 밑거름이 되는 것 같다.


책에 나오는 이야기, 현실성 없는 이야기로 치부할지도 모르지만, 한국에서도 고등학교에서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다면, 한국이 좀 달라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