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해 두번째로 오는 해외여행이다.

타이완에 오기 전 스페인 여행기가 끝날 것이라 생각했는데,

결국 다 쓰지 못 하고 타이완에 왔다.

 

김포에서 송산으로 오는 시간은 2시간이 조금 넘게 걸렸다.

- 역시 유럽보다 대만이 훨씬 가깝구나.

 

한국에서는 비가 오고서는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이 차가워졌는데,

타이완에 도착하니 다시 여름으로 돌아왔다.

 

숙소는 Ximen역 근처인 Taipei Ximenting Musik호텔이다.

Ximen역에 내려 잘 가다가 길이 헷갈려서 현지인으로 보이는 사람에게 물어보니,

숙소 앞까지 데려다 주었다.

숙소의 체크인 시간이 오후 8시라서 짐만 두고 밖으로 나갔다.

 

원래 오늘은 Xiangshan에 올라가 타이페이101 건물만 볼 예정이었는데,

시간이 많아서 아주 많아서 청핀슈띠엔 서점과 쏭원 기념관도 둘러보았다.

 

청핀슈띠엔 서점의 뚠난점은 24시간 하는 서점으로 유명하다고 하여 구경을 갔는데

내가 중국어를 못 하니 책을 살 수는 없어서 그냥 보고만 나왔다.

 

쑹원 기념관은.. 그냥 한국에도 있는 평범한 기념관 같았다.

- 사실 별 감흥은 없었다.

 

Xiangshan은 일부러 일몰시간이 지나고 올라가기 시작했다.

중간에 길을 잃어서 이상한 곳으로 갈 뻔 했지만, 다행히 길 가던 현지인이 길을 알려주었다.

- 타이완에서도 국제미아시리즈를 찍을 뻔 하였다.

 

Xiangshan의 계단을 20분은 족히 올라가야 타이페이101타워가 보인다.

사실 올라가는 것은 매우 곤욕이었다.

가로등은 없는 곳도 많고, 계단은 많고 힘들고.

 

그래도 위에서 본 101타워는 꽤 멋졌다.

 

Xiangshan에서 내려와 MRT 2호선을 타고 타이페이중앙역까지 와서 XIMEN역까지 걸어왔다.

 

저녁은 간단하게 숙소 근처에 있는 편의점에서 샐러드와 음료수를 사서 먹었다.

- 타이완에는 세븐일레븐이 많고, 도시락 같은 것도 많다.

- 조금은 일본의 영향인 듯 싶기도 한데 모르겠다.

- 타이완에서 왜 일본을 찾냐고 하는데, 1923년~1945년에 일본이 타이완도 통치했었다.

 

타이완에 도착한 첫 날이라 그런지 아직 잘 모르겠다.

 

 

타이페이 공항에 들어오자 나비가 우리를 반겨주었다.

 

 

 

그리고 서점 가는 길에 본 나비 한 마리.

길 한복판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일까?

아무리 둘러봐도 꽃은 안 보이던데.

 

 

 

청핀슈띠엔 서점 뚱난점.

사진을 찍으면 안 된다던데, 모르고 한 장을 찍었다.

이 사진을 찍고 바로 제지당했지만..

 

 

 

조금 평범한 타이페이101빌딩의 야경.

Xiangshan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