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레도의 옆을 흐르는 강 이름이 정확하게 Tagus인지 Tajo인지, Tejo인지 알 수가 없다.


검색을 해보면 라틴어로는 Tagus가 맞는데 스페인어로는 Tajo이고, 포르투갈어로는 Tejo라고 한다.


근데 트립 어드바이저에는 톨레도 옆에 있는 강 이름이 타구스 강이라고 나오는데,


정작 타구스 강을 검색하면 호텔만 나오고, 강은 나오지 않는다.


그렇다고 Rio Tajo라고 치면 나오는 것은 없고, Tejo를 치면 포르투갈이 나온다.


톨레도 외곽을 걷다보면, 강 근처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나오는데 보통 근처 사는 사람이 조깅을 하러 오거나 강아지와 산책을 하기 위하여 내려오는 것 같다.

- 내가 강 옆을 걷다가 만난 사람 대부분이 관광객으로 보이지는 않았다.



 

 


보통은 소코트랜을 타고 파라도르 근처로 올라가서 찍은 사진이 많다.



 

 


 

 


굳이 날도 추운데 강가에 내려가서 돌아다니면 사진을 찍었다.

정말 추운데 - 얼어 죽을뻔 한 것은 아니지만 - 3~4시간을 계속 걸으니 피곤했던 기억이 난다.


남이 시켜서 걸은 것도 아니고, 내가 자처해서 걸은 것이지만...

다시 하라고 하면 고민은 할 것 같다.

- 고민하고 또 걷겠지.



 

 


 

 

 

톨레도를 지나가면서 많은 사람이 그냥 강 이구나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 강이 이베리아 반도에서 제일 긴 강이다.


스페인 테루엘주 알바이신산맥에서 시작되어 포르투갈 리스본을 끝으로 대서양으로 들어가는 강이다.

스페인에서는 아란후에즈, 톨레도, 탈라베라 델 라 레이나, 알칸타라 4개 도시를 지나고

포르투갈의 아브란스트, 산타렝, 알마다를 지나 리스본을 마지막으로 대서양으로 들어간다.


강이 흐르는 길이를 모두 다 합치면 1,038km 라는데, 당췌 얼마나 긴 것인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


강가로 내려가면 내가 미처 이름을 알지 못 하는 새와 오리, 거위가 헤험을 치고 있었다.


톨레도 성 안쪽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다.


여행을 하는 것과 관광을 하는 것은 전혀 다르다.


여행을 하고 싶었는데,

톨레도에서의 3박 4일간은 내가 여행을 하는 것인지 관광을 하고 있는 것인지 명확하지 않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