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 근교도시 부뇰

토마토 축제로 유명한 곳이라 보통은 8월 말에서 9월 초 토마토 축제를 할 때 가는 이 곳에 오늘 나는 아무런 이유도 목적도 없이 방문을 하였다.

(버스는 4유로 트랜은 3유로 70센트)

- 현재 머물고 있는 숙소 사장의 고향이 부뇰이고 할아버지과 가족이 현재 부뇰에서 살고 있는데 왜 가냐고 묻더라.

축제를 할 때 그 도시를 방문하면, 원래 사는 사람의 삶이 아닌 축제만 보고 오는데

나는 부뇰이라는 도시의 일상과 그곳에 사는 사람을 보고 싶었다.

 

부뇰이라는 마을에 잘 도착했지만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은 찾지 못 했고

어떤 유적지로 추정되는 곳과 거리를 조금 둘러보았다.

다른 도시 같은면 제일 많이 보이는 동물이 개Dog인데

나는 부뇰에서 닭과 오리를 제일 많이 보았다.

조금 돌아다니다 마을 사람에게 5~6번을 물어 트랜을 타는 곳을 찾아 발렌시아로 돌아왔다.

 

트랜을 타고 발렌시아로 돌아와서 (아주 간단한)점심을 먹고 오늘따라 너무 추워서 숙소에서 잠바를 걸치고 다시 도시로 나갔다.

 

도시를 돌아다니면서 설치물 구경을 하다가 연극 에쿠우스 티켓을 끊었다.

(극장 Teatre Rialto, 주소 Plaza de Aynutamiento, 17 - 46001 Valencia)

연극을 이해할 정도로 스페인어를 잘 하는 것도 아니고, 간단한 인사와 숫자 정도만 간신히 하지만

연극 에쿠우스는 이미 희곡을 읽어 내용을 아는 상황이었고, 보고싶었던 연극이어서 티켓을 끊었다.

- 카드로 결제하려고 했지만 현금을 내라고 했다.

티켓박스가 오픈을 하자마자 티켓을 끊은 후에 거리를 돌아다니다 B-Boy팀의 길거리 공연을 보게 되었다.

연극이 시작하기 전에 간단한 음식을 먹어야 해서 20분 정도밖에 못 봐서 아쉬웠다.

연극 에쿠우스는 7시에 공연이 시작되었는데, 언어를 알아들을 수 없어도 좋은 공연임을 알 수 있었고 배우가 연기를 잘 했다.

주로 말 역활을 하는 사람(여성)의 움직임과 근육이 아름다웠다,

 

9시가 다 되어 공연이 끝나 거리로 나왔는데,

축제 때문인지 불타는 금요일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고 여기저기에서 술을 마시고 있었다.

3~40분 가량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숙소로 돌아왔다.

 

- 스페인의 2층짜리 버거킹에 들어가봤는데 휠체어를 사용하는 사람이 2층에 올라갈 수 있도록 엘레베이터가 설치되어있었다. 한국에도 도입이 시급하다고 생각한다.(장애인도  마음대로 2층에 올라갈 수 있는게 당연한거다.)

- 글을 쓰면서 루시아(심규선), 2cellos, The script의 노래를 듣고 있다. 참 좋다.

- 거리를 돌아다니다가 맥주를 마시고 있는 가족 옆에서 쓰러져 자는 리트리버를 보았다. 사진을 찍고 살짝 만지니 놀라서 깨어났는데, 가족 중 한 사람이 귀가 들리지 않는 개라고 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