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밤에 잠을 거의 자지 못 했다.

맥주 한 잔과 약간의 타파를 먹고 조금 늦게 들어와 네이버과 알라딘에 여행 글을 쓰고 자리에 누웠는데 새벽 1시 30분까지 잠이 오지 않았다.

아니 그게 아니라 거의 밤을 새다시피 하였다.

오늘 그라나다에서 발레시아로 이동을 해야하니 버스를 놓치면 안 된다, 그러니까 자야한다 하면서 자기 최면을 걸고

의식적으로 몸을 강제로 눕히고 눈을 감고 계속 누워있었다.

의식이 몸을 재우고 있는 상황이었다.

화장실에 몇 번을 들락날락하고 핸드폰을 만지작하다가 다시 누워서 자야한다 자야한다 이러길 몇 차례나 반복하였다.

저녁 7시에 마신 커피때문인지, 매일매일 걷다가 하루 걷지 않았다고 그러는건지,

아니면 미칠듯이 배가고파서 그랬던 건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

 

아침 6시 30분에 눈을 떠서 몸을 씻고 아침식사를 하고 짐을 챙겼다.

오전 11시 45분 버스이니 9시 30분~10시 사이에 나가 SN1번 버스를 타고 버스터미널에 갔다.

거의 1시간이 걸려 버스터미널에 도착하여 버스 터미널 내 간이식당에서 먹을 것을 시켰다.

카페라떼(스페인어로 카페 콘 레체) 한 잔과 츄러스를 시켰는데, 츄러스가 진짜 맛이 없어서 두 입 먹고 안 먹었다.

그 대신 초코렛바를 하나 사서 버스 안에서 먹었다.

 

알사버스를 타고 그라나다에서 발렌시아까지 7시간 45분 동안 가는 여정이었는데,

신기하게도 버스 안에 화장실이 있었다.

중간에 휴개소에도 한 번 들리고(30분), 중간 정착지(무르시아-알리칸테-베니도름)에서 5분~15분 정도 짧게 화장실 가는 시간을 주었지만.

그래도 버스 안에 화장실이 있었서 아주 잘 사용했다.

 

버스 안에 한국처럼 TV가 있는데 영화도 틀어주고 뮤직비디오도 보여주었다.

이어폰을 꽂으면 들을 수도 있었다.(하지만 채널선택권 없음)

 

쉬는시간 45분 빼고 7시간 동안 버스를 타고 오면서 잠깐 졸다가, 뮤직비디오 보다가,

창 밖의 풍경을 구경하면서 사진찍다가, 노래듣다가 하니 시간이 빨리 지나갔다.

 

발렌시아에는 두 번째 오는 것이라 다른 도시보다 쉽게 숙소를 찾아갈 수 있었다.

숙소 문 여는 것이 약간 곤욕이었고, 화장실과 욕실을 공용으로 사용하지만, 1인실을 사용한다.

 

숙소 근처 카페테리아에 가서 간단한 저녁을 하였는데 중국인이 하는 곳이었다.

"한궈?"라고 물어봐서 "코리아"라고 대답하니 "한궈"라며 웃었다.

"한궈"가 중국어로 한국인가보다.

중국인 가족이 운영하는 곳이었는데, 발렌시아에서 동양인을 보니 그 사람들도 기분이 묘했나보다.

 

오늘은 좀 피곤해서 잠을 제대로 잘 것 같다.

 

- 그라나다 숙소와 버스 안에서 계속 노래를 들으니 기분이 매우 나아졌다.

   그간 기분이 좀 좋지 않았던 이유가 외로운 것도 있지만

   노래를 듣지 못 해서 그런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