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트렌드 2024 - 57가지 키워드로 전망하는 대한민국 돈의 흐름
김도윤 외 지음 / 북모먼트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으면서 기억에 남는 부분은 두 가지였다. 하나는 같은 내용을 보더라도 돈을 벌고 싶다면 이것으로 어떻게 비즈니스로 연결할지 고민을 하라는 것이었다. 우리는 언제나 '위기는 기회다.'라는 문장을 옆에 두고 살지만 진짜로 위기를 기회로 만든 사람은 드물다.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의 김용섭 소장은 '돈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이것이 왜 트렌드인지 핵심 목적을 잘 살펴봐야 할 것이다. 돈은 멀리 있지 않고, 우리의 일상 가까이에 있다. 다만 그 단서를 보고 돈으로 연결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으로 나눠질 뿐이다.'라고 썼다. 트렌드에 관련된 책을 읽어도 그 내용을 피상적으로만 접근한다면 절대 돈을 버는 성공은 하지 못 할 것이다. 김용섭 소장의 문장처럼 '트렌드를 돈으로 연결할 수 있는 생각을 하는 관점을 기르기 위해 무엇을 해야할까?'라는 고민이 되었다.

두 번째는 '57가지의 머니 트렌드를 아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그 중 1가지 방법을 내 삶에 적용하는 것'이라는 문장이었다. 전반적인 트렌드를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잘 모르는 분야를 가지고 성공하는 것은 어렵다. 다양한 트렌드 중에 내가 제일 잘 알고 할 수 있는 분야 1가지를 내 삶에 적용하여 바꾸는 것이야말로 트렌드와 관련된 책을 읽는 궁극적인 목표라는 생각이 들었다. 머니트렌드 2024에도 다양한 트렌드에 대한 내용이 있었지만 실제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라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고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