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스페인·포르투갈 - 전2권 - 2023-24 최신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여정희.동희.홍수연 지음 / 길벗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으면서 3명의 역할 분담이 잘 되어있다고 생각했고, 같은 상황이라도 서로 느끼고 생각하고 표현하는 방법이 다르다는 것이 재미있었다. 저자가 3명이다보니 같은 상황에서 A,B,C의 시점을 모두 살펴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그리고 3명 중 2명이 일러스트를 그리고 1명이 사진을 찍었다보니 각자의 성향과 특성을 비교할 수 있어서 좋았다. 책을 읽으면서 친구던 가족이던 같이 여행을 하면서 싸우지 않는 방법은 1. 서로를 존중하고, 2. 꼭 여행을 같이 다닐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이 3명도 같이 여행을 갔지만 체력조건이나 관심 분야가 조금은 다르다 보니 어떤 사람은 집에서 쉴 때, 어떤 사람은 축구를 보러 가기도 했다. 춤 추러 간 스페인과 포르투갈 여행기를 보면서 꽤 재미있다고 생각했다. 스페인 여행을 할 때, 상당히 많은 사람이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는 여행이 아닌, '다른 사람이 SNS에 업로드 한'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많이 봤다. 건축에 관심이 없으면서 바르셀로나에서는 가우디 투어를 하고, 미술에 대해 잘 모르면서 마드리드에서 미술관을 방문하는 사람도 많이 봤다. 여행을 할 때, 최소한의 교양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것에 중점을 맞춘 여행'을 꼭 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