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명의 번역가
레지 루왕사르 감독, 올가 쿠릴렌코 외 출연 / 아이브엔터테인먼트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 영화를 찾다가 발견하게 된 영화 '9명의 번역가'이다. 전체적인 줄거리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시리즈의 판권을 구입한 출판사의 사장이 마지막 권의 번역을 맡긴 번역가 9명을 벙커에 가둬두는데, 작품이 유출되면서 생기는 일이다. 영화를 보면서 조금은 비현실적이라고 느꼈던 부분은 아무리 대형 베스트셀러 시리즈를 유통 및 판매하는 출판사라지만 벙커의 복지 부분을 보면서 '저렇게 부자일 수 있나?'라는 생각을 하였다. 물론 해리포터 같이 실사영화까지 만들어졌는데 그 영화도 성공하고 여러 부수적인 수입모델이 생겼을 경우는 약간 이야기가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저작권자 본인도 아닌 출판사가 '저런 벙커를 만들 수 있을 만큼 돈을 엄청 벌 수 있다고?'라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 영화라 비현실적인 상상력이 발휘된 것인지 출판사가 내가 전혀 예상하지 못하는 다른 수입원이 있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뭐, 스타벅스 인터내셔널도 커피를 팔아서 흑자를 내는 것이 아니라 각종 굿즈, 브랜드 커미션, 핀테크로 돈을 벌고 있으니 내가 알지 못 하는 출판사의 수입원이 있겠지라고 생각을 하겠다.

이미 이 영화는 각종 스포일러 및 내용 유출이 충분이 되어 있지만 추리/스릴러 영화이다보니 따로 스포는 하지 않겠다. 다만, 영화를 마지막까지 보면서 결말이 충분하게 설명되지 않은 느낌이었다. 주범 외에 공범은 범죄 이후에 어떻게 된 것이며, 총에 맞은 사람은 어떻게 된 것인지 내용이 충분하게 전달이 되지 않았다는 느낌이다. 과거와 현재를 교차하며 영화가 진행되지만 영화의 주 내용이 벙커안에 갇혀 있는 것이다 보니 보면서 갑갑하다라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추리/스릴러 장르를 좋아한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지만 마무리가 깔끔하지 못한 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