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 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퍼스널 브랜딩 멘토 최은희의 브랜딩 비법 5단계!
최은희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3년 4월
평점 :
스마트폰 이후 SNS가 생겨나면서 참으로 다양한 퍼스널 브랜딩 관련 책이 나오고 있다. 이 책 역시 수많은 SNS 퍼스널 브랜딩 관련 책 중의 하나이다. 이 책이 퍼스널 브랜딩이나 마케팅과 관련된 책 중에서 최고이며 베스트라고 말을 할 수는 없으나 그래도 최악의 책이나 절대 읽지 말라고 말을 할 수는 없다. 어찌되었든지 간데 스스로 SNS를 활용하여 퍼스널브랜딩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거나 개인사업을 시작해 홍보를 해야하는데 방법을 모르겠다면 큰 도움을 아니더라도 가이드를 잡는데 기초가 될만한 책이라는 점에서는 긍정적이라고 생각한다.
책에서 제일 중요한 내용은 마지막 파트에 있는 SNS퍼스널브랜딩 미션노트이다.
브랜드 컨셉 만들기
자기탐색(삶의 목적, 중요한 가치, 열정을 일으키는 것, 타인과 다른 강점)
잘하는 일+좋아하는 일+보람된 일의 교집합을 찾아 하고싶은 일을 정리하기
Idea(근거), Target(누구에게), Benefit(혜택을 주는),Positioning(○○분야의 ○○ 사람)
2. 브랜드 스토리 만들기
관찰, 성찰, 통찰을 통한 스토리 정리하기
만다라트표 작성하고 설계 및 실행하기
선택과 집중을 통해 계획을 하고 데드라인 정하기
3. 브랜드 콘텐츠 만들기
콘텐츠 주제 정하기(타겟 정하기, 타겟의 문제, 타겟의 Needs, 타겟에게 주는 혜택)
기획(정보, 홍보, 일상, 소비자 콘텐츠 별로 분류하고 작성)
주력분야와 키워드 선정
4. 채널 기획
채널 운영 목적과 장단기 목표
콘셉정리(채널사용자이름, 타켓, 채널제목, 킬링콘텐츠, 프로필소개글)
운영전략(차별화 및 운영정책)
위의 내용만 정리해서 채널을 운영한다면 절반의 성공을 한거라 생각한다. 문제는 실행과 실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