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 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퍼스널 브랜딩 멘토 최은희의 브랜딩 비법 5단계!
최은희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폰 이후 SNS가 생겨나면서 참으로 다양한 퍼스널 브랜딩 관련 책이 나오고 있다. 이 책 역시 수많은 SNS 퍼스널 브랜딩 관련 책 중의 하나이다. 이 책이 퍼스널 브랜딩이나 마케팅과 관련된 책 중에서 최고이며 베스트라고 말을 할 수는 없으나 그래도 최악의 책이나 절대 읽지 말라고 말을 할 수는 없다. 어찌되었든지 간데 스스로 SNS를 활용하여 퍼스널브랜딩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거나 개인사업을 시작해 홍보를 해야하는데 방법을 모르겠다면 큰 도움을 아니더라도 가이드를 잡는데 기초가 될만한 책이라는 점에서는 긍정적이라고 생각한다.

책에서 제일 중요한 내용은 마지막 파트에 있는 SNS퍼스널브랜딩 미션노트이다.

  1. 브랜드 컨셉 만들기

  • 자기탐색(삶의 목적, 중요한 가치, 열정을 일으키는 것, 타인과 다른 강점)

  • 잘하는 일+좋아하는 일+보람된 일의 교집합을 찾아 하고싶은 일을 정리하기

  • Idea(근거), Target(누구에게), Benefit(혜택을 주는),Positioning(○○분야의 ○○ 사람)

2. 브랜드 스토리 만들기

  • 관찰, 성찰, 통찰을 통한 스토리 정리하기

  • 만다라트표 작성하고 설계 및 실행하기

  • 선택과 집중을 통해 계획을 하고 데드라인 정하기

3. 브랜드 콘텐츠 만들기

  • 콘텐츠 주제 정하기(타겟 정하기, 타겟의 문제, 타겟의 Needs, 타겟에게 주는 혜택)

  • 기획(정보, 홍보, 일상, 소비자 콘텐츠 별로 분류하고 작성)

  • 주력분야와 키워드 선정

4. 채널 기획

  • 채널 운영 목적과 장단기 목표

  • 콘셉정리(채널사용자이름, 타켓, 채널제목, 킬링콘텐츠, 프로필소개글)

  • 운영전략(차별화 및 운영정책)

위의 내용만 정리해서 채널을 운영한다면 절반의 성공을 한거라 생각한다. 문제는 실행과 실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