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Penelope Cruz - Official Competition (크레이지 컴페티션) (2021)(한글무자막)(Blu-ray)
Various Artists / IFC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레이지 컴페티션은 스페인 영화다. 페넬로페 크루즈는 할리우드에서 어느 정도 입지를 다졌지만 스페인에서 제작되는 예술/상업 영화에 꾸준히 출연하며 영어보다 모국어인 스페인어로 연기하는 것이 훨씬 더 매력적인 배우다. 섹시한 이미지로 영화계에 발을 들였지만 이미지를 넘어서는 연기력과 함께 작품을 고르는 안목과 그거를 밀고 나가는 뚝심도 대단하다고 생각된다.

크레이지 컴페티션은 한 억만장자가 80세 생일 기념으로 역사에 길이 남을 무언가를 만들고 싶다는 욕망에서 노벨문학상을 받은 작품을 영화화하려는 계획을 그린 작품이다. 노벨문학상을 받은 소설 제목이나 내용은 거의 안 나오고 영화가 제작되어져가는 과정을 그렸다. 천재지만 또라이 소리를 듣는 감독, 연기에 진지한 대배우, 꽤나 가벼워 보이지만 성공한 스타 배우가 만나서 삐그덕 대며 영화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블랙코미디 같지만 스스로 자의식을 잃은 블랙아웃 상태가 되지 않기 위한 세 명의 노력 또한 보여진다. 감독인 롤라(페넬로페 크루즈)는 소설을 영화화하면서 자신의 연출을 보다 정확하게 영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배우를 압박한다. 2명의 배우 또한 서로를 인정하지 않고 시기와 질투로 견제를 하는데 이는 영화 속 소설의 내용인 두 형제의 관계와 비슷하다. 감독 롤라가 성향이 다른 2명의 배우를 캐스팅 한 것도 형제 사이에 볼 수 있는 시기와 질투를 형상화 하기에 적절한 캐스팅이라고 생각한 것이 아닐까 싶다.

예술을 하는 사람의 면면은 자신을 지키면서도 대중에게 팔리는 작품을 만들며 평론가에게도 극찬을 받기 위한 노력은 블랙아웃이 되지 않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모습일텐데 아이너리하게도 이런 모습이 관객에게는 블랙 코미디처럼 보일 것이다. 까여서 가루가 될지언정 자신을 절대 지키는 예술가를 있는 그대로 존중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