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Letitia Wright - Black Panther: Wakanda Forever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4K Ultra HD+Blu-ray)(한글무자막)
Various Artists / Walt Disney Video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랙팬서:와칸다 포에버가 개봉한 주에 관람을 하였지만 영화가 너무 별로라서 한 달 이상, 두 달 가까이 영화후기를 쓰지 않고 있었다. 이제와 늦은 영화후기를 쓰는데, 영화를 보면서 생각한 점은 주인공의 인종, 성별, 나이, 장애유무, 성적지향과 영화의 완성도는 별개라는 점을 확실히 하고 싶다. 블랙팬서 : 와칸다 포에버를 본 상당수의 사람이 마블이 PC를 지향하다가 영화를 망쳤다고 하는데, 마블이 주인공의 성별과 인종을 흑인&여성으로 규정한 것이 문제가 아니다. 문제는 마블이 그냥 영화를 못 만들었다는 것이다. 영화 히든피겨스의 경우에도 주인공이 흑인 여성이지만 '아주 잘 만든 좋은 영화'라고 평하는 이유는 '흑인 여성'이 주인공이라서가 아니라 영화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성차별과 인종차별 문제를 정확하게 표현하고 드러냈다는데 있다. 블랙 팬서 : 와칸다 포에버의 경우 주조연 배우의 90%가 흑인 여성이지만 남성인 티찰라를 추모하고만 있으며 남성 없이는 무력한 여성의 모습만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나쁜 영화가 된 것이다. 블랙 팬서 : 와칸다 포에버의 주인공 슈리가 추모를 넘어서 스스로의 힘을 가지고 나라를 이끌어가는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었다면, 종차별에 대한 다른 이념을 가진 네이머와의 갈등을 현명하게 풀어내는 방법을 보여주었더라면 이 영화는 좋은 영화가 되었을 것이다. 마블은 주인공의 성별을 바꾸는 데에만 급급했지 어떤 이상과 어떤 현실을 보여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부족하였기에 블랙 팬서 : 와칸다 포에버가 악평에 시달린 것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