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 머니 GET MONEY
이경애 지음 / 밀리언서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이경애 인성경제학교 대표는 12년간 기자로 수백 명의 CEO를 인터뷰하고 교류하면서 부자가 돈을 모으고 사업을 유지하며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며 돈을 벌어들이는 시스템과 노하우를 터득하였다. 저자가 인터뷰하고 교류를 하며 만나온 '부자'가 알려준 '돈을 버는 비법'을 겟 머니라는 책으로 정리를 하였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꼭 부자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삶'을 살기 위해서는 정확한 목표 설정과 계획이 필수라는 생각을 하였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나는 부자가 되고 싶다.'가 아니 '내가 생각하는 부자는 현금 10억과 특정 지역에 부동산 자산으로 5층 이상 건물 2개 이상과 아파트 1채를 자가로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는 정확한 목표 설정과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1년 내 구체적인 계획으로 씨드머니 1억 이상 모으기, 1억의 씨드머니로 투자를 하여 3년 내 5억을 모으기 등의 계획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는 부자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써먹을 수 있다. 외국으로 이민을 하기 위해서 어떤 나라로 갈 것인지, 그 나라에서 요구하는 이민의 조건이 무엇인지, 이민을 가서 어떤 일을 하면서 돈을 벌고 먹고 살 것인지, 최소 투자비용, 해당 국가에서 사용하는 언어 실력 충족이 필요하고, 단순히 공부를 잘 하고 싶다가 아닌 왜 공부를 잘하고 싶은지, 내가 원하는 대학의 학과를 진학하기 위해서 필요한 내신 등급과 수능성적 등을 구체적으로 알아봐야 하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은 막연한 기대와 생각만으로 성공하지 않는다.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과 실행력으로 삶을 살아야지 성공을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