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부를 위한 투자 공부 - NFT, 메타버스, 블록체인이 바꾸는 돈의 미래에서 기회를 잡아라
신진상 지음 / 미디어숲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투자나 돈을 벌기 위한 공부가 아닌 앞으로의 삶을 위한 공부를 위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미래의 부를 위한 투자 공부라는 제목으로 출판이 되었지만, 단순히 투자에 대한 내용만 담고 있지 않다. 물론 전체적인 책 내용만을 놓고 보면 '미래의 투자를 위해 지금 중점적으로 봐야하는 부분'에 대한 내용이지만 내가 유심히 읽은 것은 '투자'라는 단어가 아닌 '미래를 위해'이다. 메타버스, NFT는 물론 어떤 문화인가 그리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 것인가를 두고 보았을 때, 세계는 굉장히 빠르게 변하고 있다. 단순한 투자나 돈을 많이 벌기 위한 것이 아니라 최소한 내가 몇십년동안 살아남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한 내용을 공부해야 하는 것이다. 오프라인에서의 대인관계도 상당히 중요하지만 이제부터는 디지털, 온라인 세계에서의 타인과 관계맺음에 대해서도 중요하게 생각하여야 하며, 내가 어떤 사람인가도 매우 중요하지만 나라는 사람이 가진 장점과 단점을 '잘 포장'하여 셀링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우리는 디지털과 온라인에 익숙해져야 하며, 영상, 사진, 글로서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이 부분은 프로그래밍을 잘 다루어야 한다는 것과는 다른 의미일 수 있다. 과거와 지금의 문화 뿐만 아니라 미래의 문화를 받아들일 준비를 하여야 한다. 꽤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시작하였는데, 이 책 뿐만 아니라 책에서 추천하는 도서 또한 진지하게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