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디시전 - 단 하나의 결정이 인생을 바꾸는 기적
마이크 베이어 지음, 김아영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 디시전은 뉴욕타임즈의 베스트셀러이면서 한국에서도 화제가 되었던 '베스트 셀프'라는 책의 저자 마이크 베이어의 최신작이다. 베스트 셀프를 아직 읽지 않아서 책 정보를 검색해보니 한국에는 2019년에 번역출간이 되었으며, 태도와 습관을 좋은 방향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실천적인 접근에 대해 다룬 책이었다.

원 디시전과 베스트 셀프를 쓴 마이크 베이어는 한 때 심각한 마약중독자였다가 마약 중독에서 벗어난 뒤 의식의 변화와 그 변화를 위한 행동의 필요성에 대해 절감하였고 자신이 마약 중독에서 벗어난 방법으로 많은 사람을 상담하는 라이프 코치의 삶을 살고 있다. 마이크 베이어를 찾는 사람은 단순이 삶을 성공적으로 살기 원하며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할리우드 스타인 제니퍼 로페즈, 조 조나스 같은 사람도 있겠지만 개인적인 삶의 변화를 원하고 이를 토대로 사회에 더 좋은 영향을 끼치기를 원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원 디시전은 한국어로 하나의 결정이라고 번역될 수 있을텐데 사실 우리의 삶은 언제나 선택과 결정의 연속이다. 오늘 아침 몇 시에 일어날지, 일어나서 무엇을 할지 등등 모든 선택과 결정이 우리의 태도와 삶의 방향을 나타내고 이런 무수한 결정이 모여서 인생이 된다. 원 디시전은 우리의 삶에서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결정에 대해 최고의 자아라고 할 수 있는 초자아의 영향에 대해서 쓰고 사실조사, 객관적 사고, 여유로운 사고방식, 명확한 목적, 증거 기반 추론이라는 5가지 방법으로 우리의 선택을 돕난 다섯 가지의 포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좋은 점은 단지 내용만을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실천할 수 있는 틀까지 잡아준다는 것이다. 다섯 가지 포스와 실천방법이 궁금하다면 책을 읽어보기를 바란다.

우리는 나 자신을 위해서, 그리고 모든 사람을 위해서 언제나 더 나은 선택과 결정을 해야한다. 나의 선택과 결정이 아무런 힘과 영향도 없을거라 생각하지 말고 자신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