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아지 니트 손뜨개 - 대바늘과 코바늘로 만드는 북유럽풍 강아지 옷 ㅣ Pet's Better Life 시리즈
애플민트 지음, 정유진 옮김 / 보누스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일을 하는 부분에 있어 필요하게 되어 도서관에 희망도서 신청 후 빌리게 되었다. 뜨개질을 중고등학교 가정 시간에 배운 적은 있으나 딱히 관심이 없던 분야라서 이 책을 실제로 읽기 전, 책만으로 손뜨개가 가능한지에 대한 의문이 있었다. 결론적으로 이야기하자면 뜨개질 경험이 거의 없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가지고 반려동물의 옷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은 부분이라고 생각이 된다. 물론 책에도 나름 상세하고 세심하게 뜨개질에 대한 부분을 설명해두었으며, 유튜브를 통하여 다양한 뜨개기술을 배울 수 있어서 '완전히 불가능하다.'라고 말 할수 없으나, 쉽게 '가능하다.'라고 말을 할 수 없다. 실제로 뜨개질 초보자가 이 책을 읽으면서 손뜨개질로 옷을 완성하려면 상당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된다.
나의 경우 1-2주 내에 손뜨개질을 하여 반려견 옷을 만들어볼까 생각해보았는데 아무래도 그것은 무리수일 것 같아서 다음에 도전을 하거나 시간을 조금 더 들여야 한다고 생각이 되었다. 중고등학교 가정시간에 뜨개질을 배웠다고 하더라도 뜨개질에 취미가 없다면 이 책이 조금 어려울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