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알지만 당신은 모르는 30가지 - 돈, 성공 닥치고 지식부터 쌓자
이리앨 지음 / Storehouse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으면서 이리앨이라는 유투버를 처음 알게 되었다. 정확하게 말하면 유투브 채녈 '이상한 리뷰의 앨리스'를 줄여서 '이리앨'이라고 지칭한다. 티스토리와 유투브 채널에 '볼만한 책이나 인물, 핵심 비법이나 노하우, 제대로 리뷰한다.'는 모토로 글과 영상을 만들고 있는 듯 하다. 티스토리에는 'Ten Arguments for Deleting Your Social Media Accounts Right Now'라는 원서의 북리뷰를 유투브에는 '집에서 혼자 핸드폰 보는 일상이 반복되면 뇌가 망가집니다'는 내용의 영상이 업로드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분야의 원서를 읽고 이를 한국어로 해석하고 책으로 엮어 티스토리와 유투브에서 관련 내용을 소개한다는 것 자체는 매우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스토어하우스의 책 소개에서는 '인생의 설계에 도움을 줄 사람이 넘쳐나고 너무 많은 정보가 동시다발적으로 쏟아지는 상황에서 의식을 깨워 공부를 도와주는' 지식 큐레이터라고 소개가 되었다.

성공을 쫒고 나의 삶을 바꾸는 것은 중요하지만 결국 남이 떠 먹여주는 지식이 나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