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 조각사 58 - 완결
남희성 지음 / 로크미디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7년부터 연재되면 달빛조각사가 드디어 완결이 되었다. 2020년 12월에 마지막 권이 출간되었으니 13년만의 완결이다. 완결이 되었다는 것은 진즉부터 알고 있었지만 조금은 귀찮아서 아직까지 책을 안 읽고 있다가 달빛조각사 58권을 읽었다.

사실 오랜 기간 동안의 연재에 비하여 뜨뜨미지근한 결말이었을 수도 있다. 가상의 세계에서 위드와 바드레이 1:1 결투에서는 위드가 이겼고, 현실에서는 이현과 서윤이 결혼을 하였다. 부자가 되고 난 이현은 가상현실에 그닥 접속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는 것 같았다. 많은 사람이 SNS나 인터넷, 아니면 게임에 몰두하는 이유 중 하나는 현실에서의 삶이 100% 만족스럽지 않아서 일 수도 있는데, 책에서는 모든 것이 만족스러우니 가상으로 돌아가지 않는 모습이 상당히 비현실적이면서 현실적이고 이상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