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티 씽 - 반짝이는 것은 위험하다
자넬 브라운 지음, 김소정 옮김 / 마시멜로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존을 통해 방영될 예정인 니콜 키드먼 주연의 드라마 프리티 씽의 원작 소설이 출간되었다. 드라마는 아마존 프라임을 통해 방영될 예정인가 본데 니콜 키드먼의 역할이 두 여성 니나와 바네사 중 어떤 역할일지 궁금하다.

프리티 씽의 과거부터 이어진 상처를 치유하는 내용 이자 하나의 사기극이 엮어있는 범죄소설이다. 범죄를 저지르기 위한 조건은 바로 SNS!

한국에서는 싸이월드와 네이버 블로그에서 시작된 SNS가 이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을 비롯하여 유튜브, 클럽하우스, Zoom 같은 각양각색의 네트워크가 되었다. 유저에 따라 1~2개 정도의 SNS만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더 활발한 네트워킹을 위하여 모든 종류의 SNS를 섭렵한 사람도 있다. 그리고 우리는 마음만 먹는다면 타인의 일상과 생각을 언제든 엿볼 수 있다. 이런 상황 때문에 SNS를 거의 하지 않는 사람도 많다. 나 같은 경우라면 페이스북의 경우 다른 사람의 의견이나 기사를 공유하는 정도로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은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을 해둔 상태이다. 유튜브는 1일 1영상에 도전을 했다가 포기하였고, 그나마 제일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이 블로그라고 할 수 있다. 블로그에 업로드되는 내용이 많은 편이기는 하지만 나의 일상을 단편을 보여줄 뿐이다.

나 같이 상당히 폐쇄적이고 파편적으로 SNS을 운영하는 사람도 있지만 바네사처럼 자신의 모든 일상을 SNS에 업로드하는 사람도 무수히 많다. 매시간, 매초 자신의 일상을 업로드하다 보니 니나와 같은 사람에게 범죄의 표적이 되기 매우 쉽다. 바네사는 유명 인플루언서, 니나는 SNS에 화려한 삶을 업로드하는 인플루언서에게 접근하여 사기를 치는 사기범이다.

레프 톨스토이는 안나 카레니나에 '행복한 가정은 모두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고, 불행한 가정은 모두 제각각의 불행을 가지고 있다.'라는 말을 남겼다. 프리티 씽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각기 다른 불행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집안이 충돌하여 서로 상처받았던 모습이 사기 범죄로 인하여 드러나고 각자의 불행을 마주하는 모습이다.

책을 처음 폈을 때는 너무 과하게 두꺼운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읽다 보니 스르르 빠져들어 끝까지 읽기 전에는 나오기 힘든 책이었다. 니콜 키드먼 주연의 드라마도 기대되고 한 번 보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