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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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때문에 고민입니다는 마케팅 이론에 대한 책은 전혀 아니다. 마케팅 이론서 보다는 실전서인데, 지금 당장 롸잇나우 마케팅을 해야하는 사람 또는 마케팅이 급한 소규모 기업을 위한 마케팅책 추천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지은 저자의 약력이 희안하다고 느꼈다. 마케팅 관련 일을 하기 전에는 고등학교에서 학생을 가르치던 교사였기 때문이다. 마케팅을 전공한 사람이 아닌 현장 마케팅을 직접적으로 했던 사람이라서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책 추천이 될 수도 있겠다.


목차를 읽어보면 마케팅을 하기 전에 필요한 기본부터 집고 넘어가는데 바로 '유입, 구매전환율, 합리적인 객단가' 이 세 가지이다. 세상에는 수 많은 마케팅 실전서가 존재한다. 그 수 많은 마케팅 실전서 중에서는 맥락이 없이 무조건 하라는 책이 있지만 처음부터 어떤 것이 더 중요한 부분인지 알려주는 책도 있다.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마케팅 현장경험이 전무한 사람을 위한 마케팅책 추천을 하는 이유는 처음부터 중요한 부분을 집고 넘어가 주기 때문이다. 유입은 방문자를 늘리는 것이고, 구매전환율은 방문자 중 물건을 사는 사람을 늘리는 것이며, 합리적인 객단가는 가격저항력을 최소화로 줄요주는 것을 의미한다. 마케팅 투입대비 매출이 증가하려면 이 세 가지 요소가 알맞게 떨어져야 하는데, 이 요소의 개념조차 알지 못한다면 마케팅을 성공할 수 없는 것이다.

그 외로 이 책의 좋은 부분은 자신이 진행했던 마케팅 중에서 잘 된 것과 실패한 것을 모두 소개하였으며, 마케팅 계약을 진행하고 했던 것이 '왜 까였는지'에 대해서 알려준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마케팅으로 인한 유입은 매우 잘 이루어졌는데 '구매전환율'이 없었다거나 '구매전환율'은 매우 높았는데 물건이 없거나 배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생긴 일이었다. 소규모 업체라면 흔히 할 수 있는 실수를 책에 실어주니 미처 생각지 못 한 실수를 대비할 수 있게 해주는 부분이 좋았다. 이 책은 아마 대기업마케팅에서 일하는 사람보다는 소규모 업체에서 마케팅 담당으로 있는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마케팅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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