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커피 브루잉 - 일상이 특별해지는 나만의 커피 만들기
도형수 지음 / 아이비라인 / 2014년 11월
평점 :
대략 4년 전에 출간되었던 책이다. 도서관이 휴관 중이 아니었던 11월에 도서관에서 한 번 보고 빌릴까말까 고민하고 있다가 다음에 빌린다고 미루었었다. 그리고 그 다음 주에 도서관 휴관... 아직까지 휴관... 언제 열지 모름. 다행히도 무인대출기를 통해 1일 2권까지 대출이 가능해서 최근에 빌려읽은 책이다. 무인대출기의 한계 때문에 도서대출이 선착순이기는해도 책을 빌릴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 중이다.
커피 브루잉이라는 책은 에스프레소 머신을 제외한 각종 커피 추출기구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핸드드립(브루잉) 도구를 제일 많이 다루고 있지만 모카포트, 사이폰, 프렌치프레스, 카페 솔로 등 다양한 추출기구에 대해서 설명해준다. 각 추출기구의 사용방법과 함께 이 도구로 커피 추출을 하게되면 어떤 특징을 가진 커피가 추출되는지, 어떤 커피가 더 어울리는지 추천을 해준다. 집에서 커피를 추출해 마시는 사람이라면 책을 읽으면 재미있을 것이고 각종 도구에 대한 구매욕구가 생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침출식 커피 추출도구는 프렌치 프레스만 알고 있었는데 비슷한 추출 방식으로 카페 솔로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딱히 프렌치 프레소를 선호하는 것은 아니지만 친구 하나가 프렌치 프레소로 추출한 커피를 좋아하기 때문에 카페 솔로라는 도구를 소개해주고 싶어져서 찾아보니 굉장히 비싼 도구였군. 해외직구로 구해야하는 모양인데 제일 싼 것이 11만원이다. 후덜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