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 퇴마사 1~3 세트 - 전3권
왕칭촨 지음, 전정은 옮김 / 마시멜로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00페이지 되는 책 세 권을 읽느라 너무 힘들었다. 근데 더 슬픈거는 동네도서관이 또 다시 휴관이고, 사회적거리두기 때문에 주간대출예약도 당분간 중단을 한다고 하여 책을 읽으려면 사서읽거나 친구한테 받아서 읽어야한다.

당나라 퇴마사는 중국 작가 왕칭촨의 소설인데 이 사라은 무협, 역사, 미스터리 분야의 작가라고 한다. 이 사람이 한국 사람이 아니니 그렇다니 그런걸로 한다. 당나라 퇴마사는 실제 당나라 시대 현종(당나라 제5대 황제, 본명 이융기)가 왕이 될 때까지의 일을 실제 역사와 논픽션을 섞어만든 역사소설이다. 그러다보니 1권에는 실제 역사적인 인물(황실 및 조정 인물)과 비역사적 인물(퇴마사 등)이 나뉘어져 있고 인물관계도가 복잡하게 그려져 있었다. - 인물관계도는 처음에 귀찮아서 안 읽었는데 책을 읽다보니 헷갈려서 결국 인물관계도 읽고 다시 시작함.


당나라 퇴마사는 영허문을 수련하는 원승이 주인공이다. 원승은 당나라 황실에서 귀여움을 받고있는 안락공주가 좋아하는 사람이고 법술에도 능력이 뛰어난데, 1편에서는 당나라 도성에서 일어난 기괴한 사건을 처리하게 되어 당나라 황실의 퇴마사로 명을 받는다. 2권에서 원승은 당나라 황실 내에서 일어난 사건을 처리하여 황실 내에서 나름 괜찮은 위치에 차지하게 되며 마지막 3권에서는 이융기가 현종에 즉위하며 원승은 퇴마사 자리에서 물러나 자유로운 삶을 살게된다.





세 권을 합쳐서 1,800 페이지에 이르는 소설을 몇 줄로 간단하게 요약을 하였지만 각 권에 있는 에피소드는 매우 흥미롭다고 느껴졌으며, 중국 역사에 대하여 더 잘 알았다면 할 말이 많았을 텐데 뭔가 분석을 하거나 아무 말을 할 정도로 중국역사나 무협지에 대하여 정통하지 않아 짧게 줄인다. 평소에 판타지 소설은 많이 읽은 편이지만 무협지를 많이 읽지 않아 할 말이 별로 없는 것은 아쉬우나 역사나 무협지에 대해 잘 몰라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이었다. 원승, 이융기, 육충 등 남성 캐릭터가 사건을 주로 해결하는 모양새이고, 안락공주 같은 여성 캐릭터는 만날 사랑타령만 하지만 태평공주 같이 야욕을 가지고 주체적으로 움직이는 여성도 나왔다. 여성 캐릭터가 나름 진취적으로 나와서 엄청 큰 불만은 없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