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다 보고 난 나의 평은 지 팔자 자기가 꼰다는 문장이 어떤 소리인지 다시 한번 확인하였고, 도대체 CJ는 무슨 생각으로 1990년대에나 먹힐 이런 영화를 투자&제작을 한 건지 알 수 없다.

주인공은 다프네라는 여성이다. 이 사람이 전 직장에서 강간(최소 성추행)을 당한 트라우마로 직장을 그만두고 전 애인과 헤어진 것에 대해서는 매우 유감이다. 유감으로 느끼는 정도가 아니라 다프네를 성추행한 장본인인 직장 상사를 때리기라도 하고 싶었다. - 다프네는 영화가 끝날 무렵 전 직장 인사과 과장으로 추정되는 사람에게 자신의 피해 사실을 알리는데 이 부분은 그녀가 잘 한 2가지 일 중 하나이다.

근데 영화 내내 다프네는 2명의 남성과 썸을 탄다. 심지에 이 2명은 서로 아는 사람, 어쩌면 친구라고 표현할 수 있는 관계이다. 다프네도 이 두 명의 남성이 아주 절친까지는 아니더라도 서로 친구라 부를 수 있는 관계이면 강아지를 맡아줄 수 있을 정도의 친구인 것을 안다. 처음에는 모르고 두 명 다 만났더라도 다프네가 스스로 폴리아모리라고 생각하지 않는 한 동시에 이 2명과 썸을 탄다는 것은 뭔가 바람 같고 죄책감을 느낄 수 있는 행위이다. 다프네도 스스로 죄책감을 느끼고 한 명을 정리하려고 한다. 결국 못 하지만.

섹스를 하는 과정에서도 짜증이 나는 것은 한 명의 남성이 다른 남성에게 강아지를 맡기고 일을 간 상황이었다. 근데 강아지를 맡아주는 남성이 다프네의 동의 없이 강제로 그녀의 집에 들어와서 키스를 하고 섹스를 하는데 이 묘사를 마치 에로틱한 섹스로 묘사를 한 것이다. 이거는 주거침입이고 강간인데도 이거를 마치 '여성도 동의를 한 섹스'로 묘사하는 방식이 매우 기분 나빴다.

다프네는 영화를 3~40분 정도를 남기고 임신을 하는데 아기의 아버지가 누군지 모른다. - 둘 중에 하나이기는 하다.

임신 이후 한 명은 상처를 받은 후 다프네를 떠나고 한 명은 연락 두절이다. 물론 이 2명의 남성이 무책임한 것은 사실이지만 다프네가 지 인생을 자기가 꼰 것의 결과물이기 때문에 딱히 할 말이 없다.

난 2020년에 이런 구시대적인 영화를 제작하고 개봉한다는 사실이 어이가 없다. 내 옆에 앉았던 사람도 재미가 없었는지 중간중간 자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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