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그류? 그류!



2018.11.15. ~12. 2.



2018. 11. 23. Today's Cast
배씨부인 - 조은경, 이장댁 - 이경성, 면장 - 임태산, 학수할머니 - 이영주, 이장 - 민병욱,
찬호 - 이형주, 선희네 - 구선화, 황씨 - 김관장, 숙희(명자) - 우혜민, 미연 - 정다정,
강영진 - 송형섭, 송양 송영주



선돌극장

 

 

 1972년, 여름. 충남 대추리.
아주 작은 마을에 한 가족이 이사를 왔는데, 이상하고 수상쩍다.
가족이 한 집에서 살지 않고, 노모와 사위&딸이 따로 살고 있다. 이 한 가족 때문에 마을은 이야기가 돌고 있다. 그리고 사위는 딸과 어머니를 만나지 못 하게 하는 나쁜 사람이 되었다.

사실여부가 어떻게 되든, 이장을 비롯한 모든 마을 사람은 삼촌인 찬호가 말렸을 때, 그만뒀어야했다.
창수는 처음부터 이야기했다. 우리가 모르는 사정이 있을테니까, 그냥 두라고. 그리고 사건이 진행되면서 계속 말렸다. 이런 식으로 가다가는 상처를 받는다고.

사건의 중심에 서있는 배씨부인과 강영진도 이야기했다. 그냥 두라고. 계속 진실을 찾다보면 상처를 받는다고.

처음부터 마을 사람들은 진실따위에 관심 없었다. 그리고 사람의 상처에 관심이 없었고, 착한 마음으로 다가간 것도 아니다. 그저 자신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무료함을 달래줄 무언가가 필요했던 것 뿐이었다. 새로 온 가족에게 다가간 것은 친절이 아닌 그저 호기심이었다.

사람이 모이면 말이 나오고 말은 이야기가 된다. 말과 이야기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정도가 지나치거나 원치않는 관심에서 찾아오는 이야기는 상처가 된다.

- 창작집단 아르케의 이번 공연은 연출부터 희곡, 배우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공연이었다. 연출의 세심함, 배우의 눈빛, 희곡의 탄탄함. 막공하기 전에 꼭 보시라.
- 송양 캐릭터 귀엽습니다. 귀염포텐 터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