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 정규 1집 DAYDREAM [BEFORE THE DREAM Ver.] - 포토북(96p)+포토북 홀더(1종)+가사집(16p)+슬리브(1종)+엽서(랜덤 1종)+접지 포스터(랜덤 1종)+셀피 포토카드(랜덤 1종)+폴라로이드 카드(랜덤 1종)+스탠딩 포토(랜덤 1종)
하이라이트 (Highlight) 노래 / Kakao Entertainment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뮤직 비디오 <DAYDREAM>에서

 

 

 

 지난번엔 오월 늦봄이었는데, 이번엔 삼월 초봄에 하이라이트가 돌아왔어요. 열달 만이네요. 빠른 건지, 늦은 건지. 저는 빠르다는 느낌이 들지만,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지도 모르겠어요. 언젠가는 나오겠지 했는데, 생각보다 빨랐습니다. 제가 하이라이트 1집이 나온다는 걸 안 건 지난 삼월 칠일 밤이에요. 저보다 일찍 안 사람도 있겠습니다. 앨범 나오는 소식을 본 건 이번이 세번째인데, 세번 다 앨범을 알리는 첫날밤에 알았습니다. 하이라이트 1집 DAYDREAM데이드림이 나오는 걸 알리는 첫날이 가기 전에 안 것만으로도 다행이네요. 다른 사람도 그럴지 모르겠는데, 앨범 나오기 두주 전부터 앨범이 어떤지 조금씩 보여줍니다. 두주 길면서도 짧은 시간이네요. 어느 때는 단 하루 단 한시간도 아주 길거나 아주 짧게 느껴집니다.

 

 앨범이 나오는 날보다 나오기를 기다리는 두주가 더 설렐지도. 하루하루 잘 가는데 시간이 가장 안 가는 것 같은 날은 앨범 나오기 하루 전입니다. 뭔가를 기다릴 때는 시간이 안 가는 것 같지요. 시간은 언제나 똑같은 속도로 흐르는데. 지난해(2021) 오월에는 그날이 아니고 하루 지난 새벽에 앨범을 말하는 영상을 봤는데, 이번에는 그건 못 봤습니다. 이번에도 지난해와 똑같이 하지 않을까 했는데, 다른 데서 생방송을 했더군요. 거기 찾아보니 다시보기 할 수 있다는 말이 있었는데, 어디에서 보는지 몰라서 못 봤습니다. 못 보는 건 어쩔 수 없지요. 별일 없이 앨범은 나왔습니다. 앨범 낸다고 했는데, 문제가 생겨서 그날 나오지 않은 일 있을까요. 그런 일은 거의 없겠지요. 준비를 잘 할 테니. 제가 별걸 다 생각했네요. 언젠가는 책이 나온다고 한 날 안 나온 적 있을까 하는 생각도 했어요.

 

 텔레비전 음악 방송은 지난번과 똑같이 밤에 인터넷에 올라온 영상 찾아서 봤습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그 시간에 봤습니다. 그건 늦은 밤에 해서 그랬군요.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볼 때마다 시간이 바뀌었어요. 라디오 방송뿐 아니라 텔레비전 방송도 개편하는군요. 이거 잊어버렸네요. 유희열의 스케치북 하기 전에 하는 방송 끝부분 봤는데, 거기에 하이라이트 노래 <DAYDREAM> 뮤직 비디오 나왔어요. 저는 못 봤지만, 다른 방송 끝날 때도 뮤직 비디오 나온 적 있을 것 같습니다. 뮤직 비디오 멋지게 찍었더군요. 그런 건 여러 번 찍고 노래에 맞게 편집하겠지요. 뮤직 비디오 한편에서는 같은 곳이 몇 장면밖에 나오지 않지만. 영화나 드라마도 실제 보는 것보다 더 많이 찍겠습니다. 텔레비전 방송도 다르지 않겠습니다. 영상은 잘 찍는 것도 중요하지만 편집을 잘 해야겠네요. 책도.

 

 한해가 또 흘렀네요. 제가 하이라이트를 알게 되고. 지난해 2021년에는 겨우 한해였는데, 2022년에는 두해가 됩니다. 햇수로는 세해예요.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된 듯한데, 제가 별로 안 좋을 때 알고 앨범 나왔습니다. 2020년, 2021년 그리고 2022년. 이건 그저 제 생각일 뿐일지도 모르겠어요. 그때뿐 아니라 늘 안 좋았을지도. 앞으로는 많이 안 좋을 때나 덜 안 좋을 때 앨범 나올 것 같습니다. 이런 기분이어서 하이라이트 1집 앨범 소식 알았을 때 반가우면서도 지금이 아니었다면 좋았을 텐데 했습니다. 그런 생각하면 안 될 텐데. 제가 하이라이트를 안 시간은 얼마 안 됐지만, 하이라이트는 오래 활동했네요. 하이라이트가 아닌 한사람 한사람으로도 다른 거 하면서, 가끔 하이라이트로도 나오면 좋겠습니다. 혼자 있는 모습도 괜찮지만, 네 사람이 모이니 더 즐거워 보이더군요. 보는 사람도 그런 걸 느낄 정도네요.

 

 저는 다른 건 거의 몰라요. 음악은 쉽게 들을 수 있네요. 노래 오래 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이제는 아이돌 잠깐만 하는 게 아니겠지요. 하이라이트가 그런 아이돌이 되면 좋겠네요. 하이라이트는 한국 사람뿐 아니라 다른 나라 사람도 알고 좋아하더군요. 다른 나라 사람이 아는 느낌은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신기한 느낌일 것 같습니다. 하이라이트 1집 앨범 제목은 DAYDREAM이에요. 세가지로 나왔습니다. 세가지에서 마음에 드는 거 하나만 살까 하다가 다 샀습니다. 1집 앨범이잖아 하면서. 저는 하이라이트한테 별 도움은 못 되는군요. 그저 음악 잘 들어야겠습니다.

 

 

 

희선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22-04-04 09:0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하이라이트 많이 좋아하시는군요??^^
희선님 아이돌 이야기 하시는 거 신기하고 재밌어요.^^
지난 번 희선님 이야기해 주신 복면가왕 이무진 가수 이야기 들려 주니까 딸들이 깜놀하더군요ㅋㅋㅋ
알라딘 활동 부지런히 하면 모르는 게 없다고 으스댔네요. 희선님 덕분에요ㅋㅋㅋ
하이라이트 아이돌이 그 육성재 가수랑 윤두준 가수가 있는 그룹이었던가요? 잠깐 헷갈리네요?
전 남자 아이돌 가수는 BTS만 예뻐하고 있는 중이라~~^^;;;
여자 아이돌은 그룹 중에서도 눈에 띄게 노래 잘 부르는 보컬 가수들만 예뻐하다 보니 팬이란 게 무색합니다.

희선 2022-04-07 01:43   좋아요 1 | URL
책읽는나무 님은 따님하고 친하게 지내시는군요 같이 이야기 해서 즐겁겠습니다 함께 노래 듣기도 하신다고 했군요 BTS는 라디오 방송에서 노래를 가끔 듣기도 해서 아는군요 예전에 알았던 어떤 분이 BTS 나온 지 얼마 안 됐을 때부터 말해서 아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그때는 지금처럼 될지 몰랐던 것 같습니다 그 분은 지금 뭐 하실지... 인터넷에서 조금 알았던 분이에요 BTS 하면 그 분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지금은 노래 잘하는 사람 많더군요 한국뿐 아니라 다른 나라 사람도 알고, 한국에서 별로 알아주지 않아도 세계 사람이 알기도 한다더군요 유튜브 때문일지...


희선

페넬로페 2022-04-04 10:1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희선님, 하이라이트 좋아하시는군요.
이 팀이 전에는 다른 이름었지요?
아이돌 노래는 잘 듣지 않는데 예능에 많이 나와 하이라이트 멤버들은 다 알고 있어요.
유튜브로 뮤직비디오 봐야겠어요^^

희선 2022-04-07 01:45   좋아요 3 | URL
자세한 건 잘 모르지만, 예전 이름은 못 쓰게 했다는 말을 얼핏 봤습니다 그때 지은 이름이 하이라이트라고, 이건 그때 나온 앨범 제목이기도 한 듯해요 하이라이트로 찾으면 여러 하이라이트가 나오기도 해요 방송 하이라이트 운동 같은 것도 하이라이트...


희선

scott 2022-04-04 15:5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하이라이트 정말 오랫동안 활동 했네요

유툽이나 음원으로 쉽게 클릭해서 들을수 있지만 이런 꽉찬 선물이 들은 패키지
넘 맘에 듭니다 ㅎㅎ

희선 2022-04-07 01:49   좋아요 2 | URL
예전에는 모르고 시간이 많이 흐르고 알았네요 그때도 이름은 들었던 것 같기도 한데... 이렇게 앨범이 나오니 좋네요 언젠가 CD가 없어지면 이런 것도 없어질지도... 벌써 그런 걸 생각하다니, 그건 그때 가서 생각해야 하는데...


희선

mini74 2022-04-04 18:1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하이라이트 ! 저도 아는 아이돌 그룹이네요. 이젠 아이돌이라기엔 ㅠㅠ 원래 다른 그룹명이었는데 소속사에서 못 쓰게 했나봐요 ㅠㅠ 전 윤두준이 만저 떠올라요. 참 맛있게 막는 ㅎㅎ

희선 2022-04-07 01:51   좋아요 3 | URL
어느새 열해가 넘었네요 2009년엔가 나왔다고 하던데, 그때 저는 한창 일본 만화영화를 즐겨보고 일본 성우 노래를 들었습니다 아이돌로 시작하고 여전히 노래를 해서 좋네요 없어졌다면 제가 아예 몰랐을 테니...


희선

2022-04-04 21:1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04-07 01:5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04-06 23:1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04-07 01:5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04-07 02:0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