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유튜브 잘 안 보려고 하는데, 어쩌다 가끔 보면 뭔가 보여요. 아마 제가 관심 가질 만한 게 나오는 거겠지요. 인터넷에서 뭔가 찾으면 그것과 상관있는 게 나오기도 하는 것처럼 유튜브도 그런 게 있는 것 같네요. 영상 하나를 다 보고 나면 추천하는 게 나오잖아요. 그거 보다보면 끝이 없을 듯합니다. 보고 싶어도 꾹 참으려고 합니다. 늘 참는 건 아니군요. 라디오 방송에서 그걸 ‘추천 알고리즘’이라 하는 걸 들었습니다. 그건 어디에나 쓰이겠습니다.

 

 얼마전에 한국에서 <귀멸의 칼날 : 무한열차>가 영화관에서 한다는 거 알았습니다. 그때 잠깐 영화관에 가서 한번 볼까 하는 생각을 했다가 그만뒀습니다. 며칠전에는 우연히 주제곡을 들었습니다. 텔레비전 만화영화 주제곡을 한 사람이 또 했더군요. LiSA가. 이건 리사라 읽으면 되겠지요.

 

 뮤직 비디오는 평범하지만 음악은 좋네요. 좋다기보다 슬픈 건가. 잘 모르지만 극장판 <귀멸의 칼날 : 무한열차>에서 한사람 죽는다고 합니다. 렌고쿠라 하던가. 그 사람이 바로 불(불의 호흡)을 쓰는 사람인데 그래서 제목이 불꽃(炎 호무라)인 듯합니다. 귀살대에서 기둥이에요. 기둥은 힘이 꽤 세지만. 기둥도 죽을 수 있겠지요. 상대가 더 세면. 영상을 보니 렌고쿠는 십이귀월 상현삼과 싸우는 것 같습니다. 십이귀월이라는 건 오니(혈귀, 한국에서는 이렇게 옮겼어요)를 힘으로 나눈 거예요.

 

 

          

 

                               만화책에 나오는 한 장면, 탄지로와 렌고쿠

 (이건 밑에 쓴 노랫말 찾아보다가 찾은 그림으로, 제가 일본말 지우고 한국말 적어뒀습니다.)

 

 

 

 제가 노랫말 밑에 한국말로 옮기기는 했는데, 그렇게 잘 하지는 못했습니다. 리사 뮤직 비디오 밑에 다른 주소가 있는데 그건 주소만 올려뒀습니다. 한국 사람이 만든 건가 봅니다. 거기 보면 노랫말이 한국말로 나오지만 저도 해 봤습니다. 밑에 영상 보다 보니 다른 데가 한곳 있더군요. 세번째에서 세번째 줄 노랫말 제가 찾은 곳에는 <僕は君は舞うだろう 보쿠와 키미와 마우다로우>라 쓰여 있었는데, 두번째 영상에는 ‘僕は君を想うだろう보쿠와 키미오 오모우다로우 나는 너를 생각하겠지’라 쓰여 있더군요.

 

 하루 지나고 앞에서 말한 노랫말 다른 데 여러 곳 찾아보니 ‘나는 너를 생각하겠지 僕は君を想うだろう’ 라 쓰여 있더군요(뒤(어미)가 조금 다르게 쓰인 곳도 있었습니다). 제가 듣기에는 앞에 것 같은데. 앞에 말은 좀 이상하기는 하죠. 나는 너는, 이니. 너와 난이라 해도 괜찮을지도. 일본 사람도 두번째 걸로 써서 그게 맞나 하는 생각이 들고, 그 부분만 되풀이해서 들으니 나는 너를 생각하겠지로 들리기도 합니다. 이 부분 뭐가 맞을까요.

 

 여전히 저게 마음에 걸려서 한번 더 찾아보니 나왔습니다. 저뿐 아니라 일본 사람도 두 가지에서 어떤 게 맞느냐고 물었더군요. 대답은 뭐가 맞다고 했을까요. ‘나는 너를 생각하겠지 僕は君を想うだろう’가 맞다고 했습니다. CD 속지에 노랫말이 그렇게 적혀 있답니다. 그러면 이게 맞겠네요. 그러면 그렇게 쓰면 될 텐데 이런 말 남겨두는군요. 발음이 다르게 들리기도 해서.

 

 밑에 있는 건 일본 사람이 올려둔 영상이고, 다음은 조금 다르게 노래 하는 거예요. 시간 있으면 들어보세요. 좀 웃기는 노래도 들어봤습니다. 포켓몬스터 이름으로 노래하는 거예요. <紅蓮華홍련화>뿐 아니라 이것도 했더군요. <紅蓮華홍련화>는 <귀멸의 칼날> 텔레비전 만화영화 주제곡이에요. 노랫말과 조금 맞춘 듯한 포켓몬스터 이름이어서 웃겼던가 봅니다. 그렇게 노래하기도 쉽지 않을 듯합니다. 그것도 시간 있으면 들어보세요.

 

 이 노래 여러 번 듣다보니 조금 슬프기도 하더군요. 영화 안 봤지만, 마지막을 알아서 그런가 봅니다. 이 노랫말은 렌고쿠가 죽고 앞으로 살아갈 탄지로 마음이라 합니다. 이 노래는 영화 마지막에 나오는가 봅니다.

 

 

귀멸의 칼날, 예전에 쓴 것

https://blog.aladin.co.kr/798715133/10963499

 

 

 

희선

 

 

 

 

 

 

 

炎(불꽃) - LISA

https://youtu.be/4DxL6IKmXx4

 

 

 

- LiSA

극장판 <귀멸의 칼날> 주제곡

 

 

작사:카지우라 유키(梶浦由記) ・LiSA

작곡 : 카지우라 유키(梶浦由記)

 

 

 

さよなら ありがとう 声の限り

悲しみよりもっと大事なこと

去りゆく背中に伝えたくて

ぬくもりと痛みに間に合うように

 

고마워 잘 가 힘껏 외쳤어

슬픔보다 더 소중한 것에

떠나가는 뒷모습에 전하고 싶어서

따스함과 아픔이 사라지기 전에

 

このまま続くと思っていた

僕らの明日を描いていた

呼び合っていた 光がまだ

胸の奥に熱いのに

 

이대로 이어질 것 같았어

우리 내일을 그렸어

서로 부르던 빛이 아직

가슴 속에서 뜨거운데

 

僕たちは燃え盛る 旅の途中で出会い

手を取り そして離した未来のために

夢が一つ叶うたび 僕は君を想うだろ

強くなりたいと願い 泣いた 決意を餞に

 

우리는 불타오르는 길에서 만나고

손을 잡았다 앞날을 위해 놓았어

꿈이 하나 이뤄질 때마다 나는 너를 생각하겠지

단단해지고 싶다고 바라고 울었던 굳은 마음을 헤어질 때 전하고

 

懐かしい思いに囚われたり

残酷な世界に泣き叫んで

大人になるほど増えて行く

もう何一つだって失いたくない

 

그리운 기억에 사로잡히거나

잔인한 세상에 울부짖고

그건 나이를 먹을수록 늘어가

이제 아무것도 잃고 싶지 않아

 

悲しみに飲まれ 落ちてしまえば

痛みを感じなくなるけれど

君の言葉 君の願い

僕は守りぬくと誓ったんだ

 

슬픔에 휩쓸려 빠지면

아픔을 느끼지 않겠지만

네 말, 네 바람을

나는 끝까지 지키겠다고 맹세했어

 

音を立てて崩れ落ちて行く

一つだけの

かけがえのない世界

 

무너지는 소리가 나

하나뿐인

둘도 없는 세상이

 

手を伸ばし 抱き止めた 激しい光の束

輝いて 消えてった 未来のために

託された幸せと 約束を超えて行く

振り返らずに進むから

前だけ向いて叫ぶから

心に炎(ほむら)を灯して

遠い未来まで…


손을 뻗어 껴안은 거센 빛 다발

반짝이고 사라진 앞날을 위해

맡은 행복과 약속을 뛰어넘어

뒤돌아 보지 않고 나아갈게

앞만 보고 외칠게

마음속에 불꽃을 밝히고

먼 앞날까지

 

 

 

 

 

 

 

炎(불꽃) - LISA

https://youtu.be/4Q9DWZLaY2U

 

 

 

紅蓮華(홍련화)를 포켓몬스터 이름으로 부름

https://youtu.be/_ZBu0XULOlU

(잘 보니 포켓몬스터 몇은 <귀멸의 칼날>에 나온 캐릭터처럼 그렸군요. 포켓몬스터가 귀멸의 칼날에 나온 사람 코스프레 한 거군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행복한책읽기 2021-03-05 18:5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희선님은 일본문화 마니아인가봐요. 모르는 거 투성이. 귀멸의 칼날은 제목만 아는 1인^^

희선 2021-03-05 23:24   좋아요 0 | URL
저는 아는 것만 알기도 해요 소설 본 거 보면 일본소설일 때가 많기는 하네요 그런 게 여러 가지 알게 해주기는 했습니다 여전히 만화영화 좋아해요 이것도 조금밖에 모르지만... 행복한책읽기 님 이 거 제목 들어보신 적 있군요 알라딘에서 보내주는 메일에 이 책 나온다는 거 있기도 하던데, 그때 보셨을지...


희선

scott 2021-03-08 15: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귀멸의 칼날!!

코로나로 영화관 안간지 1년이 넘는데
귀멸은 귀멸은 봐야 할지
갈등이 ㅋㅋㅋ

희선 2021-03-08 23:49   좋아요 1 | URL
영화관 안 간 지 한해밖에 넘지 않았다니, 저는 더 오래됐어요 안 간 지... 본래 자주 다닌 것도 아니었군요 이제는 영화는 거의 안 보기도 하고, 가끔 이야기만 듣는군요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