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 전에 어떤 노래 앞부분이 자꾸 생각났다. 내가 어디에서 이 노래를 들었지, 했다. 조금 시간이 지난 뒤에 어디에서 들은 건지 생각났다. 바로 만화영화 시작할 때 나온 노래였다. 그건 <귀멸의 칼날(鬼滅の刃)>이다. 텔레비전 안 본 지 무척 오래됐는데, 아주아주 오랜만에 텔레비전으로 이걸 보게 됐다. 요새는 텔레비전 방송으로 일본에서 하는 만화영화를 빨리 볼 수 있다니 세상이 많이 바뀌었구나. 지상파 방송은 아니지만.

 

 이건 애니맥스에서 새벽(화요일에서 수요일로 넘어가는 밤) 12시 30분에 한다. 일본에서 하는 걸 그대로 하는 건 새벽 3시다. 12시 30분에 하는 것밖에 못 봤다. 3시에 하는 걸로 보고 싶은데. 많이 다르지 않겠지만 조금 다른 것도 있다. 그게 한국에 안 맞는다고 생각한 건지도 모르겠다. 잔인한 부분은 흐릿하게 보인다. 오니와 싸우는 거여서 잔인한 장면이 나온다. 새벽 12시 30분에 하는 거니. 19세 이상이 볼 수 있다. 만화책은 다 볼 수 있는 것 같던데.

 

 일본말로 오니(鬼)라고 하면 도깨비를 나타내기도 하지만, 도깨비를 나타내는 다른 말이 있기도 하다. 오니는 도깨비보다 좀 안 좋은 게 아닌가 싶다. 귀신할 때 그 귀(오니)니. 애니맥스에서는 혈귀라고 했다. 이 만화 배경은 일본 다이쇼로 여기에는 사람을 잡아먹는 오니가 있다. 카마도 탄지로가 숯을 팔러 마을로 간 사이 엄마와 동생들이 오니한테 습격을 받고 거의 죽고 여동생 네즈코만 살았다. 하지만 네즈코는 오니가 됐다. 탄지로는 오니가 된 네즈코를 사람으로 되돌리려고 귀살대에 들어간다.

 

 

 

 

 

 

 

 

 

 귀살대는 말 그대로 오니를 죽이는 집단이다. 집단이라 하니 여러 사람이 모이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그렇지는 않다. 귀살대 사람은 따로따로 움직인다. 까마귀가 오니가 있는 곳을 알려주면 거기에 가서 오니를 죽여야 한다. 죽인다고 하니 무섭구나. 어쩔 수 없다, 오니는 사람을 잡아 먹으니 말이다. 그게 본능이라 해도 사람한테는 해를 끼치는 거니. 이런 생각을 하면서도 실제 오니가 있다면 죽여야 할까 하는 생각을 잠깐 했다. 오니는 오니고 사람은 사람인데. 본능대로 살 수밖에 없지 않나. 아니 오니는 본래 사람이었으니 봐줄 수 없으려나.

 

 탄지로는 키부츠지 무잔을 찾으려 했다. 왜 키부츠지 무잔을 찾느냐 하면 오니를 사람으로 되돌리는 방법을 알지도 몰라서다. 키부츠지 무잔만이 사람을 오니로 만들 수 있다. 탄지로 집에 나타난 건 키부츠지 무잔이었던가 보다. 탄지로와 키부츠지 무잔은 한번 만났다. 키부츠지 무잔이 탄지로를 봤을 때 떠올린 사람이 있는데 탄지로와 비슷하게 보였다. 그 사람은 탄지로와 가까운 사이로 아빠가 아닐까 싶지만 모르겠다. 처음에 아빠는 죽었다고 나왔는데. 그 말만 나오고 다른 건 나오지 않았다. 언젠가 알 수 있을지. 키부츠지 무잔에서 무잔은 몹시 끔찍하고 잔인하다는 말인 무참(無惨)이 아닐까 했는데 맞았다.

 

 귀살대에 붙고 탄지로가 검을 받게 됐을 때, 칼날 색이 어떨지 스승과 검을 가져다 준 사람이 알고 싶어했다. 그 검은 특수한 돌로 만든 걸로 그걸로 오니 목을 베어야 오니가 죽는다. 탄지로 칼날은 검은색이 됐다. 키부츠지 무잔이 탄지로를 보고 떠올린 사람이 가지고 있던 칼날은 붉은색이었다. 탄지로 스승과 검을 가져다 준 사람은 탄지로 검도 붉은색이 되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검은색이라니. 검은색은 그리 많지 않고 별로 알려지지 않아서 출세하기 어렵다는말도 있다고 한다.

 

 만화로 나온 걸 다 만화영화로 만들지는 않을 것 같다. 탄지로가 키부츠지 무잔과 싸우고 네즈코를 사람으로 되돌리는 건 못 보겠지. 그런 건 못 봐도 앞으로 남은 거 즐겁게 봐야겠다. 다른 동료도 만났다. 겁이 엄청 많은 아카마츠 젠이츠는 그 모습과 다르게 멋지기도 하다. 어떻게 귀살대에 붙었나 했는데 그 비밀이 나중에야 나오다니. 자신은 약하다고 하지만 그렇게 약하지 않다. 자신이 자신을 모른다니. 언젠가는 알게 될까. 탄지로는 냄새를 잘 맡고 젠이츠는 소리를 잘 들었다. 여기에는 그런 사람이 나오는구나.

 

 

 

 

 

 귀멸의 칼날(鬼滅の刃) 여는 노래

 紅蓮華(홍련화) - LiSA

 https://youtu.be/CwkzK-F0Y00 노래 듣기

 

 

 만화영화에 나오는 노래지만 괜찮다.

 

 일본에서는 만화영화가 하면 인터넷 라디오도 하는데 이것도 한다. 첫번째 건 못 듣고 두번째부터 들었는데 바로 듣지 않아서 조금 밀렸다. 듣다보니 조금 우스운 게 나왔다. 탄지로가 귀살대 시험 볼 때 만난 오니가 화를 내면서 ‘아아아, 연호가 연호가 바뀌었어’ 말하는데 탄지로와 젠이츠를 하는 성우가 그 말을 따라했다. 그게 왜 그렇게 우스운지.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