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스나크와─어두워진 후 매일 밤─
꿈같은 착란 상태에서 싸움을 합니다.
그 어렴풋한 곳에서 나는 채소를 먹이고
불을 피우는 데 스나크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만일 부점을 만나면, 그날,
단 한 순간에(라고 확신합니다),
나는 조용히 그리고 갑자기 사라져 버릴 겁니다─
이런 생각을 하면 견딜 수가 없습니다!

-루이스 캐럴
<스나크 사냥>, 여덟 장章으로 이루어진 사투

그날 저녁까지만 해도 지도는 아직 공백이었고, 예정된 유혈 사태는 단 하나뿐이었다. 거기서 죽어갈 사람의 이름도 정해져 있었다. 모든 것이 예정된 행동, 예정된 운명에 따를 뿐, 변경의 여지는 없을 듯했다.

후리소데
공식 석상에 입고 나가는 일본 전통 복장

조젯georgette
촘촘하게 꼰 명주실로 오글오글하게 짠 얇은 천

사냥이 취미인 고향의 오빠는 세 가지 조건을 내세웠다. 하나, 제대로 된 사격장의 회원으로 가입할 것. 둘, 차는 벤츠나 볼보로 바꿀 것. 셋, 그 차에 탄약을 종이 케이스째로 수납할 수 있는 완충재가 든 전용 박스를 달 것.

아까 주차장에서 느꼈던 화약 냄새. 그건 트렁크 안에서 났던 게 아니다.

게이코의 마음속에서 났던 것이다.

"마치 다시는 못 만날 사람처럼 말씀하시네요."

오리구치의 입가에서 웃음이 사라졌다. "그래?"

"그래요. 내일 밤에는 돌아오시는 거죠?"

"물론이지. 그럴 생각으로 돌아올 비행기 티켓도 예약해 두었는걸. 이벤트 준비를 시작해야 하잖아. 안 그래도 일손이 모자라는데 쉴 수야 없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