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피 할로우의 전설'을 다 읽었다. 워싱턴 어빙 작품집 '스케치북' 수록작. [네이버 지식백과] 스케치북 [The Sketch Book of Geoffrey Crayon, Gent]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cf. 목숨을 걸고...여성 자원봉사자들이 전쟁터에서 도넛을 튀긴 이유 https://v.daum.net/v/20240511100003032
식탁 위에는 숙련된 네덜란드의 아낙네들 만이 만들 수 있는, 설명을 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케이크로 가득했다!
커다란 도넛과, 부드러운 올리코엑과 바삭하게 구워진 꽈배기 도넛과, 단맛을 내는 케이크와 생크림과 과일을 끼운 케이크와, 생강 케이크와, 꿀 케이크 등 모든 케이크 종류가 다 있었다.
그리고 사과 파이와 복숭아 파이와 호박 파이가 있었고, 그 옆에는 얇게 썰어진 햄과 훈제된 쇠고기가 있었으며, 게다가 가공된 자두와 복숭아와 배와 모과로 만든 요리들이 있었고, 구운 청어와 닭이 있었고, 우유와 크림이 가득한 그릇들이 놓여있었는데, 대충 내가 열거한 그대로 모두 마구잡이로 뒤섞여 놓여있었고, 한가운데 놓여있는 차 주전자에서 나오는 수증기가 그 모든 것들을 신의 축복처럼 부드럽게 감싸고 있었다.
그는 다른 남자들이 술을 마시고 기분이 좋아지는 것처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사람이었고, 기분이 좋아진 만큼 그것에 대해 감사할 줄 하는 사람이었다. 또한 그는 음식을 먹으면서도 주변의 음식들을 둘러보느라 바빴고, 언젠가 그가 이 상상할 수도 없는 풍요와 부를 가지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해 목이 멜 지경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