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fore the Wedding, 1890 - Konstantin Makovsky - WikiArt.org


아래 옮긴 글에 안나가 어떻게 결혼에 이르렀는지 과정이 나온다.


그가 현 지사로 재직 중일 때, 현의 부유한 귀부인인 안나의 숙모가 이미 젊은 나이는 아니었지만 현 지사로서는 그래도 젊은 편이었던 그에게 자기 조카딸과의 만남을 주선해 주었고, 청혼을 하든지 아니면 그 도시를 떠나든지 양단간에 결정을 내릴 수밖에 없는 입장으로 그를 몰아넣었다. 알렉세이 알렉산드로비치는 오랫동안 망설였다. 긍정적인 근거만큼 부정적인 근거들이 있었으며, 의심스러운 경우에는 삼가야 한다는 자신의 원칙을 위배하도록 강요할 만한 결정적인 요인도 없었다. 그러나 안나의 숙모는 지인을 통해서 그가 이미 처녀를 농락했으니 명예의 의무에 따라 청혼을 해야 한다고 자꾸만 암시를 불어넣었다. 결국 그는 청혼을 했고, 신부이자 아내에게 할 수 있는 한 모든 감정을 바쳤다……. - 제5부의 21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amoo 2024-05-14 22: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개인적으로 알렉산드로의 처신이 정말 본받을만하다고 느꼈습니다. 대놓고 바람피운 자기 아내에 대해 이혼을 요구하는 여자에 대해 그가 보여주는 인내심과 상대에 대한 존중은 말할 수 없는 품격이 느껴진다랄까요. 요즘 안나 까레리나를 다시읽으며 알렉산드로의 처신이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저라면 절대 용서할 수 없을 거 같아요. 모든 불륜 아내를 둔 남자의 윤리적 교본 같습니다. 그 고뇌까지여..

서곡 2024-05-15 16:53   좋아요 0 | URL
위에 옮긴 글 중 ˝긍정적인 근거만큼 부정적인 근거들이 있었으며, 의심스러운 경우에는 삼가야 한다는 자신의 원칙을 위배하도록 강요할 만한 결정적인 요인도 없었다.˝ --> 그 부정적인 근거들을 더 자세히 듣고 싶기도 합니다

안나의 오빠 스찌바도 외도하잖아요 그것도 상습으로...결국 남매가 다 외도하는데 이 점도 흥미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