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머리 앤 일러스트 에디션'(루시 모드 몽고메리 지음, 박산호 옮김)의 '2 깜짝 놀란 매슈 커스버트'가 출처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빨강머리 앤 [Anne of Green Gables]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1218072&cid=40942&categoryId=39945 (애니메이션)


아이는 쉴 새 없이 말하느라 숨이 찼는지 마차에 도착하자 이야기를 멈췄다. 아이는 마차를 타고 마을을 떠나 가파르고 작은 언덕을 내려갈 때까지 다시 입을 열지 않았다. 부드러운 흙을 파서 만든 비탈길 양편에 두 사람의 머리에서 1미터 정도 위로 꽃이 흐드러지게 핀 벚나무와 호리호리하고 하얀 자작나무가 줄줄이 늘어서 있었다.

아이는 눈을 뜨고 주위를 둘러봤다. 그들은 언덕 꼭대기에 올라와 있었다. 해가 진 지 약간 지났지만, 주위 풍경은 부드러운 저녁놀 밑에서 아직 또렷하게 보였다. 서쪽에는 검은 교회 첨탑이 금잔화 빛 하늘을 배경으로 우뚝 솟아 있었다. 그 밑으로 작은 계곡이 있었고 그 너머 완만하게 올라간 긴 비탈길 위에 아담한 농가들이 흩어져 있었다. 아이는 생각에 잠긴 시선으로 주위를 둘러보다 마침내 멀리 왼쪽으로, 도로에서 아주 멀리 안쪽으로 들어간 집을 바라봤다. 집 주위를 둘러싼 숲 속에서 활짝 핀 하얀 꽃나무들이 어슴푸레하게 보이는 풍경이었다.

투명한 남서쪽 하늘에 수정처럼 반짝이는 별 하나가 길을 안내해주는 약속의 등불처럼 빛나고 있었다.

그들이 뜰에 들어갔을 때 주위는 아주 어두웠고 포플러 잎들이 부드럽게 살랑거렸다. 매슈가 아이를 안아서 마차에서 내려주자 아이가 소곤거렸다.

"나무들이 자면서 속삭이는 소리를 들어보세요. 정말 근사한 꿈을 꾸고 있는 게 분명해요!"

그리고 아이는 자신의 전 재산이 든 여행 가방을 단단히 움켜쥐고 매슈를 따라 집으로 들어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