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벤10 영어영웅 1 - 암호명 Come ㅣ 벤10 영어영웅 1
유경원 글, 김기수 그림, 이보영 감수 / 중앙M&B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영어와 담을 쌓은지 어언 10여년.....
한국사회에서 영어의 필요성을 역설하기란......
이보영 선생님의 테이프로 공부하던게 벌써 10년이 흘렀다.
세월의 변한 후 영어공부가 초등학교에서부터 시작하더니, 참고서 역시 이렇게 바뀌었다.
단어하나로 끝내주는 초등영어
영어영웅-중앙mb주니어에서 나왔다.
사실 이보영선생님을 전명에 내세웠지만, 감수와 컨텐츠를 기획하신 역할이다.
물론 mp3를 별도로 녹음까지 해주셨다.
글은 유경원님이 그림은 김기수님이 넣어주셨다.
유경원님은 이미 카트라이더 고대문명 역사탐험기로 유명하신 분이다. 이외에도 꾸준히 어린이를 위한 기획단행본 작업을 하고 계신다.
김기수님의 그림은 일단 남성적이다. 힘있고 굵은 그림체가 딱 남학생들에게 인기가 좋을 캐릭터들을 다양하게 만들어 주셨다. 게다가 외계인으로 나온 애들의 모습은 또 어떤가? 흥미를 유발하고, 괴이하고 희한하게 생긴애들이 정말 딱 관심유발자들이다.
벤10이란 만화를 기반으로 하는 영어학습도서인 영어영웅 1편은 come의 활용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벤10이란 주인공 벤이 우연히 외계에서 온 손목시계처럼 생긴 물건을 얻게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손목시계처럼 생긴 것은 외계인(10명)으로 변신할 수 있는 물건. 상황에 따라서 자유자재로 변신할 수 있는 벤은, 외계에서 온 나쁜 악당(빌객스)들과 싸우며 지구를 지키는 정의의 영웅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번 책에서도 활약을 계속이어지는데, 이번에는 조금 다르다.
각 상황마다 영어의 한 단어를 포함해야 알아듣는 인조인간이 등장하는 것이다.
이번편은 COME. 이 COME을 포함하는 표현을 중점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come upon, come from
come over, come on, come in, come up with
come back, come in, come out
come on, come by, come back, how come?
come between
come to an end, come true.....등등..
어린이 학습만화에는 재미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 아이들이 싫증내지 않고, 꾸준하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권선징악의 이분법적 사고가 다소 단순한 스토리를 만들지만, 아이들에게 큰 흥미를 느낄만한 소재다.
일단 외계인이 등장하고, 10가지의 다른 모습으로 변신하는 주인공의 능력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영웅들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특히 영어적 표현에는 다소 무리라고 생각될지 모르지만, 어른들이 봐도 간단한 영어적 표현이 실용적이라고 느낄만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come이란 표현들이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초등영어적 표현이 이렇게 활용되고 있음에 다시한번 놀랐다. 우리때는 영어를 어떻게 배웠지?....중학교에서 abc....
세월의 격세지감, 정말 영어적 세상에 살아야하는 현실이 고달프다.
초등학생들이 자라날 세대에까지 영어의 속박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니...ㅠㅠ;
참고로 mp3라는 비장의 카드가 하나 더 있는 영어영웅.
벤10 영어영웅 공식 팬카페(cafe.naver.com/mnbjr에서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된다.
요즘 mp3정도는 기본으로 들어줘야 바로 초등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다고 하는 시대.
그들의 배움에 지금의 어른들이 좀 더 쉽게 편하게, 그리고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어학습 통로를 만들어주는 노력이 바로, 이 영어영웅에 모두 담겨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