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통장의 고백 - 당신만 모르는 금융회사의 은밀한 진실
심영철 지음 / 더난출판사 / 2010년 3월
평점 :
재테크란 돈을 불리는 것.
가장 안정적인 재테크는 은행예금.
그런데, 과연 그럴까?
이렇듯 일반인의 재테크에 대한 상식을 깨는 책이 나왔다.
통장의 고백.
심영철 저자로 더난출판사에서 펴냈다.
부자가 되려면 은행을 떠나라!고 말하던 저자의 또 다른 금융상식 깨기 2탄인 듯 싶다.
이번엔 은행뿐만 아니라 펀드와 보험까지 파헤쳐서 알려준다.
무지몽매한 일반인들에게 쉽고 유익하게 제테크의 비밀을 알려주는 책.
통장의 고백.
올해 시작된 펀드판매사 이동제.
나를 포함한 일반인들은 과연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궁금하다.
작년과 재작년 연이은 금융위기로 펀드하락세에 묻지마 투자자들은 원금이 반토막나는 상황에 울고있을 때, 유일하게 웃는 이들이 바로 수수료를 통해 막대한 이익을 얻었던 펀드운용사들.
주가지수연계펀드라는 자칫 고수익을 미끼로 투자자를 모집해서, 투자종료일 급매몰로 인한 주가지수 하락을 부추기며 수익률 미지급으로 막대한 차익을 가져가려는 금융권.
이들에 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그저 펀드는 묻어두는 게 남는거라는 생각에 꾸준히 돈을 적립하고 있는건 아닌지?
설마 은행이 망하겠어? 라는 심정에 낮은 금리에도 불구하고 예금과 적금을 꼬박꼬박 넣으면서도, ATM기 수수료와 창구업무 취급수수료에는 푼돈이라면서 관대한 건 아닌지.
저자는 이런 일반인들에게 경종을 올리고 있다.
평생을 보장하는 보험이라며 들어둔 보험과 저금리의 함정을 지닌 은행, 원금 보장안되는 고위험 펀드를 부추기는 금융기관, 이들에게 우리는 얼마나 당당히 대처하는가?
주거래 은행이 과연 도움이 될까? 우리는 과연 만능청약통장, 주택연금, 저축은행, CMA, 노후자금, 무료 재무설계, 인사이트 펀드, 대형펀드, 혼합형펀드에 관해 잘 알고 있을까?
금리를 활용하는 은행선택, 보험회사를 잘 선택하는 법, 증권투자의 활용, 펀드운용사의 진실, 재무설계의 법칙을 저자는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자신만의 확실한 자금운용 계획이 없다면 그저 이런 금융상품에 눈이 멀고 현옥될 수 밖에 없다. 그저 고금리 하나에 모든 위험을 잊어버리는 건 아닌지? 눈에 보이는 이자 때문에 얼마나 많은 수수료와 금융비용을 지출하고 있는지를 알려준다.
통장의 고백.
아니면 말고라는 식이 아니라, 스스로의 무지를 이 책은 쪽집게처럼 집어내고 있기 때문이다. 정말 현명한 금융소비자를 위한 길라잡이가 되는 책이다. 자신의 재무기준을 설정하고 확신을 갖도록 도와주는 통장의 고백.
정말 일반적인 상식수준의 재테크에 머무르는 자신을 보고 싶다면, 꼭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