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초보 주식투자 1일 3분 - 화장실 휴식 시간에 주식투자했더니 월수입 5백만 원 달성!
하야시 료 지음, 노경아 옮김, 고바야시 마사히로 감수 / 지상사 / 2021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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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국이 되면서 힘들어지는 경제 때문에 주식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더 늘었다.

하지만, 익히 알다시피 이익을 남기는 사람들은 극히 소수이고

대다수는 더 힘든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들이 많다.

직장에 다니랴 주식 차트와 그래프 분석하느라 피곤함은 극에 달하는데

얻는 것은 없다면 그렇게 허무할 수가 없을 것이다.

이런 우리의 생각을 간단하게 무너뜨리는 책을 만났다.

<월급쟁이 주식투자 1일 3분>

하루에 3분만 투자하면서 월급의 배 이상을 얻을 수 있다는 주장을 하는 저자이다.

주식투자하면 자연스럽게 떠 오르는 컴퓨터 앞에서 종일 그래프만 쳐다보고 있는 장면 없이

화장실에 앉아 있는 3분만 투자하면 된다고 하니 얼마나 끌리는가.

어려웠던 집안 형편 탓에 무언가 부업을 해야만 했던 저자는 

책에 나온 방법으로 해서 넉넉함을 누리고 있다고 한다.

저자의 이런 삶은 '회사원으로 살면서 부업으로 수입을 늘리라'는 책의 저자와 

억대 트레이더를 만나면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이런 주식 투자를 위해서 가장 먼저 강조하는 것은 

'절대 공부없이 주식투자를 시작하지 말라!'이다.

일단 하고 보자는 생각으로 무턱대고 뛰어드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것은 절대 금물이다.

주식투자를 할 때 열심히 살펴야 할 것은 바로 차트라고 한다.

다른 복잡한 것들은 보지 않아도 괜찮다고 하니 한결 마음이 가벼워진다.

책을 읽으면서 절대 거래하면 안 되는 날이 있어서 의아했는데,

읽어 보니 이해가 갔다.

바로 그 날은 결산 발표일로 2~3일 전에는 보유한 주식을 정리해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많은 주식 투자자들이 이야기하는 주의점,

바로 절임주에 발목 잡히지 않기 위해 출구를 꼭 정하라는 것이다.

이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주식 투자를 오래 하기 힘들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있지만,

실전에서는 또 지키기 힘든 것이기도 하다.

이 책이 초보자를 위한 책이기 때문에 따로 초보자를 위한 조언 세 가지도 정리해 놓았다.

꼭 읽어본다.

뒷 부분에서는 당장 쓸 수 있는 실전 기술들을 전수해 준다.

또 번외편에 나오는 여러 조언들까지 완벽하게 읽어서 내 것으로 만든 다음에 

공부를 열심히 하고 주식투자를 해 보자.

초보자들이 주식투자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낼 수 있는 좋은 지침서가 될 책이라 생각된다.

하루 3분 여유가 없는 사람은 없을테니 조심스레 주식 투자에 손을 뻗어볼까 싶다.


#월급쟁이초보주식투자1일3분, #지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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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서원 보고 쓰는 성경 4 : 욥기~이사야 - 성경 본문이 함께 있는 성서원 보고 쓰는 성경 (개역개정) 4
성서원 성경 편집부 지음 / 성서원 / 2021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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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봄직한 성경필사.

요즘은 필사를 위한 많은 노트들이 나와 있는데,

이번에 성서원에서 출간된 노트는 우리를 한 걸음 더 필사에 가깝게 다가설 수 있도록 돕는다.

이제껏 필사라고 하면 성경과 노트가 필수적으로 필요했다.

하지만, <보고 쓰는 성경>이 있다면 노트 한 권이면 준비 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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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사노트이지만 또 성경이기도 한 것이 바로 성서원 <보고 쓰는 성경>이다.

제목 그대로 보면서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너무 편리하고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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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에서 빼면 바로 크고 묵직한 노트를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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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보고 있는 성경과 <보고 쓰는 성경> 같이 한 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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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께는 500페이지가 넘어가기 때문에

두께감이 느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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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7권으로 구성된 <보고 쓰는 성경>으로 1년 안에 성경 필사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열심히 써야 한다.

혼자 1년 안에 필사는 좀 어려울 것 같고 2년 정도 잡고 쓰거나 둘이서 쓰면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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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제목을 쓸 파란 펜과 본문을 쓸 검정펜을 준비하고 필사 시작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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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사 후에는 이렇게 독서대에 올려 놓고 있다.

<보고 쓰는 성경>은 소중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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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의 모습이다.

왼쪽 네모칸 속에 말씀이 있고 오른쪽에 빈노트가 있어서 바로 한 눈에 보면서 필사할 수 있다.

말씀과 노트의 줄이 잘 맞기 때문에 힘들게 왔다갔다 하면서 눈운동을 하지 않아도 좋다.

현재 필사 중인 부분을 표시할 수 있는 끈도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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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기표가 있어서 자신이 쓴 부분에 표시할 수 있다.

다 채우고 나면 정말 뿌듯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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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권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읽으면서 필사를 시작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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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으로 쓴 뒷부분이다.

살짝 비쳐 보이지만, 뒷페이지를 채우고 나면 거의 보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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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페이지가 잘 보이지 않고 깔끔하고 깨끗한 본문의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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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으로 쓰다 보면 느낄 수 있다.

종이질이 정말 좋다는 것을.

손에 스치는 느낌이 정말 부드럽고 매끄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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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펜으로 지운 부분이다.

잘 표나지 않는 종이여서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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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쓰고 나서 종이를 넘겨 보면 성경을 넘기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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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가 접은 종이접기 다면체와 함께 한 컷.

깔끔한 <보고 쓰는 성경>이 돋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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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인해 교회에서 예배드리는 일이 쉽지 않아졌다.

평소 전혀 의식하지 않았던 신앙의 어려움을 마주하고 있는 요즘이다.

교인들과 서로 교제하는 것이 무척이나 어려운 요즘,

주님과의 교제를 위해 성경 읽는 시간을 늘리게 된다.

읽는 것에 더하여 좀 더 말씀에 가까이 다가가고 깊이있게 묵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

성경필사에 한 번쯤 도전해보면 더 좋을 것 같다.


-성서원 카페를 통해 서포터즈로 제품을 제공받아서 직접 작성한 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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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성서원 슬림 성경전서 개역개정 새찬송가 (NKR73SS) - 중(中).색인 - 지퍼.천연양가죽.고급판
성서원 편집부 지음 / 성서원 / 2020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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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편의 성경이 오래 되어서 표지가 벗겨지는 것을 보고 준비하게 된 <성서원 천연가죽 성경>이 도착했다.

최고급 천연가죽으로 양피를 사용했다고 쓰여 있다.


예쁜 상자 속에 자리잡고 있는 <성서원 천연가죽 성경>

휴대하기에 좋은 사이즈의 성경이다.


성경만 빼서 살펴 보았다.

성경을 손에 잡았을 때 가장 먼저 느껴지는 것은 아무래도 천연가죽의 부드러움이다.

이제껏 쓰던 성경과는 정말 차원이 다른 부드러움이다.

손으로 쓸어 보고 잡아 보아도 어디 하나 걸리는 부분이 없이 매끄럽게 보들거린다.

더 좋은 것은 최고급 천연 가죽이라서 양피의 이 부드러움이 오래오래 간다는 것이다.

이래서 사람들이 천연 가죽을 선호하나 보다 싶은 생각이 든다.


일단 성경이 얇아서 좋다.

전에 들고 다니던 성경은 너무 두꺼워서 가방에 너무 많은 자리를 차지했고 무거웠다.

<성서원 천연가죽 성경>으로 바꾸고 나니 가방이 여유로워 졌다면서 남편이 좋아한다.

위에서 보니 반짝거리는 자크가 눈에 잘 들어온다.

부드럽게 잘 열리고 닫히는 자크이다.


'고급; 이라는 글씨가 눈에 들어 오고,

'천연가죽 핸드메이드'가 보인다.
'눈의 피로감이 적은 가독성 좋은 성경전서!'라는 글귀가 눈에 들어온다.

전체적으로 성경을 펼쳤을 때의 모습이다.

걸리적거리지 않도록 신경써서 만든 표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성경의 첫 페이지.

선물할 때면 예쁜 손글씨로 이름을 적어서 준다면 좋겠다.


성경을 펼치면 볼 수 있는 전체적인 페이지의 모습이다.

예수님의 말씀은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고, 글자 크기는 보기 무난할 정도로 크다.

색인이 새겨져 있어서 찾기 쉽다.

색인이 없는 성경은 불편해서 나름대로 표시를 해야 하지만,

이 성경은 그럴 필요가 없다.


성경 안에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성경지도가 수록되어 있다.

아무래도 성경을 이해하는 데 지도는 필수인 것 같다.


각 성경의 시작에는 간단한 소개가 나온다.

성경 이해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알아 두면 좋다.

새찬송가가 수록되어 있다.

예배 전과 후의 묵상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큰 글씨로 소개되는 찬송가.

보기 편하다.

날마다 손에 잡아야 하는 성경인만큼 부드러움의 극치를 느낄 수 있는 천연가죽 준비해두면 평생 쓸 수 있으니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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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만 잘 쉬어도 병원에 안 간다
패트릭 맥커운 지음, 조윤경 옮김 / 불광출판사 /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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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만 잘 쉬어도 병원에 안 간다>

"정말?" 이라는 말이 저절로 입에서 나오는 제목을 가진 책이다.

더불어서

'정말, 진짜로 숨만 잘 쉬면 병원에 안 가도 될까?'

'나 숨 잘 쉬고 있는데 왜 병원에 자주 가지?' 라는 생각을 같이 할 책이기도 하다.

책 표지를 살펴 보면 이런 글을 읽을 수 있다.

'입으로 숨쉬기, 심호흡, 한숨이 당신의 건강을 망친다.'

다른 것들을 그렇다고 하더라도 심호흡이 건강을 망친다는 것은 정말 의외의 내용이었다.

'심호흡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 아닌가?' 하는 의문이 머리를 맴돈다.

그렇다면 왜 건강을 해친다는 것인지 읽어 봐야겠지.

우리 호흡에서 필수인 산소.

하지만, 저자가 호흡에서 관심있게 보는 것은 바로 이산화탄소이다.

우리가 얼마나 많은 산소를 사용할 수 있는지는 혈액 내에 있는 이산화탄소의 양에 의해 결정된다고 한다.

호흡은 우리 몸 속에서 분해시에 생성된 과도한 이산화탄소를 인체에서 제거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우리가 알고 있던 사실과는 주연과 조연이 ​바뀐 셈이다.

​저자는 '과호흡'에 대해서 강조한다.

우리 몸은 산소로 거의 포화되어 있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심호흡처럼 산소를 더 마신다고 해도 혈액 속의 산소는 늘어나지 않는다.

이렇게 충분한 양의 산소를 가지고 있음에도 우리 몸이 피로하다고 느끼는 것은

인체에서 과도한 양의 이산화탄소가 배출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입으로 숨을 쉬게 되고 너무 많은 산소를 들이마시게 되는 순환이 일어 난다.

이런 과학적 원리에 대해서 책은 참 자세하게 전달해 준다.

원리를 알고 나서 기본적인 수치인 볼트 점수를 측정하면

그 수치만으로도 현재 나 자신의 건강에 대해서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책에서는 고지대 훈련을 하면 무척이나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접 고지대에서 훈련하기는 힘들기때문에 일반 환경에서 어떻게 운동해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이 나온다.​

책 속에는 저자가 직접 산소 활용 프로그램을 적용했던 사례들이 많이 나오는데

이런 내용들을 통해 책에 나오는 호흡법을 실전에서 사용하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다.

나도 이 사람들처럼 확실한 효과를 봐야겠다는 욕심도 생긴다.​

책에 보면 여러 가지 호흡법이 나온다.

물론 왜 그렇게 호흡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세세하게 잘 나와 있다.

가장 기본적인 코 개방 호흡법부터 시작해서 가볍게 호흡하기, 호흡 중지 등에 대해서 알 수 있다.

책의 중간중간에 호흡법들에 대한 설명이 다 나와 있지만 직접 적용하기 위해서 그 때마다 페이지를 찾아서 하는 것을 불편하다.

그 불편을 없애는 부분이 바로 마지막 장인 산소 활용 프로그램이다.

책의 뒷 편에 모두 모아서 호흡법의 실천편을 알려 주고 있으니

얼른 시작하고 싶은 마음에 급하다면 이 부분만을 보고 따라해도 좋겠다.

물론 세세한 내용들을 모두 알고 난 다음에 한 다면 더 확고한 의지를 갖고 시작할 수 있음이 당연하다.

어려운 운동을 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일단 가벼운 호흡부터 시작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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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 통증은 뜸을 뜨면 사라진다! - 동경대병원 침구 명의가 ‘자가뜸’ 처음 전수
가스야 다이치 지음, 이주관 외 옮김 / 청홍(지상사) / 2020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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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어느 정도 있다면 무릎 통증을 겪어 보지 않은 사람이 드물 것이다.

내 주변에도 나 자신뿐만 아니라 배우자와 양가 부모님들 모두 무릎과 관련된 고충을 갖고 있다.

책에서 보듯이 비만이고 운동이 부족하며 과거에 무릎을 다친 적이 있는 여성이 무릎 통증을 많이 겪는다고 하니

나는 요주의 인물임에 틀림없다.

현재 무릎 수술로 치료 중인지라 아직 무릎에 열감이 남아 있어서 뜸을 뜨기에는 좀 기다려야 하는 상황인 것 같아

일단 책으로만 뜸 치료를 접해 보았다.

전에 집에서 뜸을 떠 본 적이 있다.

직접 말린 쑥을 시아버님께 제공받아서도 해 보았고 시판되는 대좌구(간접뜸)로 해 본 적도 있다.

효과를 본 적이 있어서 뜸에 대해서는 믿음이 있는 편인지라 이 책도 처음 보았을 때 눈에 확 들어왔었다.

<무릎 통증은 뜸을 뜨면 사라진다!>

확실한 제목 아래 무릎 통증을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눈에 들어올 수 밖에 없는 책이다.


이 책에서 무릎 치료와 관련하여 언급하는 혈자리는 8곳이다.

정말 많이 들어본 혈자리인 족삼리도 보인다.

자세한 혈자리는 책에서 정말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다.

보통 뜸에서 혈자리를 잘 몰라서 대충 비슷한 곳에 뜨기도 하는데 큰 사진으로 하나하나 알려주니 아주 좋다.

뜸에서 정확한 혈자리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무릎 통증을 방치할 경우 어떻게 되는지 X선 사진과 함께 자세한 상태와 치료법이 나와 있다.

나의 상태는 어떤지 찾아 보고 맞는 치료법을 찾아서 자가뜸을 뜨면 된다.

말로만 들었을 때보다 사진을 보니 어떻게 안 좋아지는가 눈에 보인다.

심한 단계로 넘어 가지 않도록 무릎 통증이 있을 경우 절대 방치하면 안 되겠다.

이 책에서 현재의 나에게 가장 유용한 부분은 바로 무릎 관리법 중에서도 조력근 만들이기앋.

무릎 수술 후 근육이 모두 빠진 나에게 물리치료사가 알려 주었던 방법들이 안내되어 있다.

내가 현재 하고 있는 운동도 있고 없는 운동도 있어서 매우 반가웠던 내용들이다.

아무래도 무릎의 통증을 줄여주기 위해서는 조력근을 키우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

근육이 빠져보니 어떤 상태가 되는 줄을 잘 알게 되어서 조력근의 중요성을 확실하게 알 수 있다.

날마다 꾸준하게 이 운동들을 해 주면 현재의 불편함에서 조금은 더 빨리 탈출할 수 있겠지 하는 기대감이 생긴다.

또, 자신의 증상별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합도 조언해주고 있다.
무릎에 열감이 없어진다면 자가뜸을 해서 좀 더 튼튼한 무릎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래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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