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 4차 산업혁명 시대 실전 투자법
조선일보 경제부 지음 / 모멘텀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부의 부동산대책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내 집마련을 잘 할수 있을것인가

항상 주시하고 있지만 해가 가고 날이 갈수록 점점 더 부동산시장은

도무지 알길이 없어 답답하기만 한 상황이었다.

혹여 부동산과 관련된 도서들을 보고 나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서

찾아보기도 해 보았지만 여전히 내 머릿속을 시원하게 통찰할 수 있는 그런

부동산 재테크 비법은 찾을 길이 없었다.

 

주변에 나만 빼고 다른 사람들은 모두가 부동산 투자를 잘 해서

집값이 얼마가 올랐느니 아파트가 두 채라느니

갭투자를 해서 얼마를 남겼다느니 정말 승승장구하는 소리들을 많이 듣고 있지만

정작 나에게는 기회조차 오지 않는 것이 야속하기만 했었다.

하지만 누가 한다고 무작정 따라 갈수도 없는 것이 바로 부동산 시장이 아닌가

이런 나에게 참 좋은 길라잡이가 되어주는 책을 만난 것 같다

 

이 책은 갈팡질팡 불안한 부동산 미래에 대해 나에게 좋은 지침을 알려주고 있다.

처음에는 다른 책들과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

기존에 이미 많은 도서들을 읽어보고 나름 실망을 많이 해 왔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아무런 부동산 지식이 없었던 나에게는 도무지 책을 읽어도

무슨 소리인지 그리 확실하게 와 닿지가 않았던 것 같았다.

그런데 이 책은 이런 나의 예감을 확실히 깨는 것 같았다.

 

제법 두꺼운 책을 펼쳐보았을 때 거부감이 들것 같았었지만

예상외로 참 술술 읽히는 것이 신기했다. 그것은 바로 공감이 되도록 해 주었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등장하는 서울 부동산에 관한 이야기가 사뭇 남의 이야기 같지 않게 아주 쉽게

그리고 일상속에 접해보는 이웃이야기처럼 설명을 잘 해주고 있다.

부동산 투자를 위한 포인트가 무엇인지 아주 쉽고 간략하게 알려주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기본 상식외에 새로운 무언가를 던져주고 있었다.

그래서 더 재미있게 읽을수 있었던 것 같다.

 

자연환경 즉 천연환경과 인공환경이 모두 아파트 프리미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새롭다.

또한 알짜 부동산을 찾을수 있는 비법도 알아보았고 수익형 부동산과 황금손이 알려주는 주식은 물론

집한채로 노후준비를 끝낼수 있는 다양한 방법까지 모두 섭렵할수 있는 책인 것 같다

그동안 궁금했었던 2018년 부동산 대책에 대해 하나하나 세세하게 살펴보며

많은 생각을 정리할수 있었던 재테크 책이라 너무 반갑고 또 고마운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