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란만장 부부 재테크 - 저성장시대 우리집 가정경제 해법서
김재형.이숙연 지음 / 피톤치드 / 2017년 10월
평점 :
어려운 시기에 금리까지 바닥이라 더더욱 힘들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은 시기이다.
한달 빠듯한 월급을 받아서 마이너스 통장 만들지 않고 살면 그나마 잘 사는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런 가운데 자녀 교육이며 노후자금이며 걱정이 되는 것이 한두가지가 아닌것도 사실이다.
외벌이는 외벌이대로 걱정이 많고 맞벌이 역시 그리 녹록지 않게 이래저래 빠져나가는 새는 금액들이 너무나 많아 재테크를 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것이 사실이다. 이런 와중에 이렇게 좋은 책을 만나게 되어 너무 감사한것 같다.[파란만장 부부 재테크]는 저축하기도 지출하기도 어렵게 느껴지는 지금 시기에 우리 모두의 고민거리를 해결해 주는 금융해법서이다. 하루하루 저축없이 살아가기엔 너무 불안한 우리 모두에게 금융상식을 알려주고 있어서 너무 다행이다. 책도 그리 지루하지 않게 구성이 잘 되어 있다. 파란만장이라는 평범한 가정을 중심으로 그들의 생활속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통해 금융상식을 알려주고 해결책도 분석해 주는 정말 좋은 책이다.
파란씨와 만장씨는 맞벌이를 하며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아주 평범한 가정의 부부다. 이들부부에게 하나씩 문제가 발생하고 부부싸움도 하게 되는데 이럴때 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금융전문가인 해결사로 알파녀와 알파남이 등장하여 이들 가정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해결해 주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이들 부부에게 위기로 닥쳐오는 문제들은 바로 나의 문제이기도 한것 같아 너무 공감이 되고 또 나 역시 해결점을 몰라 당황하고 부부싸움을 했을것 같은데 해결책을 보면서 한수 배우게 되는 것 같아 너무 좋은 방법들을 배울수 있었다.
이 책은 시간여행을 통해 등장인물 파란만장 부부가 결혼 초에 아기를 가지고 낳을 당시 출산때 이야기도 솔루션해 주는데 누구나 공감할 만한 내용이라고 본다. 결혼초에 맞벌이를 하다가도 막상 아내가 임신을 하게 되면 출산휴가를 받아 외벌이가 되기도 하고 아예 퇴직을 하여 임신부터 출산과 육아까지 모두 떠안게 되는 아내는 이제 외벌이인 남편을 바라보며 가족수가 늘어난 가정을 책임져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된다.
그러면서 달라진 가정생활에서 고민하고 헤매다가 부부싸움을 하게 되기도 하고 여러모로 힘든 상황과 맞딲드리게 되는것이다. 정말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상황들이라 더더욱 공감이 간다고 할 수 있다.내집마련을 고민하는 부부에게는 어떻게 솔루션을 제안하는지 교통비와 통신비는 어떻게 절약할수 있는지 우리집 현금 흐름표는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좋은지도 파란만장씨의 재미있는 사연과 함께 바로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것이 참 재미있고 신기하다.젊은 세대에서 나이가 들면서 점차 어떤 고민을 할지 미리 파악해서 책 속에서 제시하고 있는것 같아 읽는내내 하나씩 모두 새겨들어야 할 내용이구나 싶다.각 세대별로 금융상식과 고민거리를 통해 해법을 알아보는 것이 너무나 마음에 든다. 이대로 모두 따라할수 있기를 바래본다. 그래서 노후에 안정적인 가정을 만들었으면 좋겠고 자녀교육에도 어려움이 없기를 바란다. 어렵다고 힘들다고 푸념만 하지 말고 하나씩 해결점을 찾아 나간다면 반드시 이루고자 하는 것을 이룰수 있을것이라 여긴다. 모두들 이 책을 통해 우리집 가정의 재테크고민을 날려버리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