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 운을 끌어당기는 비밀 - 당신과 함께하고 싶은 이유를 만들어라
신용준 지음 / 정민미디어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호감이 매우 중요하다.

어렸을때는 이런 호감이 그렇게 중요하다는 것을 모르고 살았다. 하지만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서 첫인상과 호감이 왜 그렇게 중요한건지 깨달을때가 많았다.

상대방이나 상사에게 무언가를 부탁할때도 호감형의 말이나 부탁은 실제로 잘 들어줄때가 많지만

비호감인 사람들은 몇번이고 부탁을 해도 거절당하거나 오히려 눈총받거나 질책을 받을수도 있다.

사람인상이란것이 태어날때부터 자기가 선택하는 것이 아닌데 어찌보면 참 불공평하다고 느낄대도 있고

억울한 마음이 들것도 있을것이다. 하지만 현실을 부정할 수는 없다.

이런 케이스로 억울함을 호소하는 이들은 주변에서 정말 많이 만날수 있다.

그래서 학교만 졸업하면 성형외과로 달려가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가장 중요한 인상에 대한 불만이 많은 이들이 얼굴 성형을 해서라도

자기 이미지를 확실하게 바꾸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이 모든것이 바로 호감형 즉 인상이 좋다는 평을 듣고 사회에서 조금이라도 더 인정받고 성공하고 싶기 때문인것이다.

 

이 책은 이런 호감이란 무엇인지 처음부터 하나씩 알려주고 있다.

누군가에게 끌려본적이 있는가? 그게 바로 호감형이라고 보면 된다.

얼굴이 너무 예쁘다거나 잘생긴것이 전부가 아니다.

그저 각자의 스타일에 어울리는 자신만의 호감스타일을 찾는 사람이 대세인것이다.

똑같은 조건에서 무언가를 제시했을때 선택을 해야 한다면 둘 중에 누구에게 손을 뻗을것인가

바로 비호감형 보다는 호감형에게 손을 먼저 내밀것이 당연하다

이런 호감형은 운을 끌어당기는 비밀이 있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총 10가지 유형의 호감스타일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이 가운데서 나에게 적합한 유형은 어떠한 것인지 알아보는것도 재미있다.

카리스마와 추진력이 강한 정주영 회장과 같은 리더형 호감형 스타일이 있는데 혹시라도 나와 비슷한 호감형 스타일을 모르겠다 싶으면 자세한 설명을 참고로 체크해 볼수도 있어서 좋았다.

개그맨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유머형 호감도 있었고 겸손형 호감,아이디어형 호감 등등 아주 다양한 호감형들이 있었다. 나와는 어떤 호감형이 맞는것 같은지 책을 읽으면서 한번 대조해 보는 즐거움도 있었다.

 

이렇게 자신의 호감스타일을 찾았다면 이제 이러한 호감을 녹여서 운으로 만드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한다. 가장 먼저 긍정적인 마인드로 주변에 사람들을 많이 끌어당길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자주보며 친숙함을 표현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모습을 앞에서만 보여줄게 아니라 일상속에서 항상 실천한다면 누가보아도 호감형이 되지 않을수가 없을것 같다. 이 책에서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부분도 소개되어 있어서 내가 현재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알아볼수도 있다. 나 역시 그동안 혼자서만 잘 살고 있다고 타인들에게 잘 대해주고 있다고 말하고 생각하고 있는건 아닌지 돌아보게 된다.

주변인들을 항상 만나면 기쁘게 해 줄 수 있는 미소 그리고 진정성 그리고 감사하며 사는 삶속에서 이젠 정말 호감형 인간으로 살면서 많은 운을 끌어당기며 살아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