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상에 답이 있다 - 뇌를 움직이는 마음의 비밀
장현갑 지음 / 담앤북스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명상이 좋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었던 이야기라 그리 생소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런 명상이 우리 몸에 어떻게 반응하고 또 어떻게 좋은지는 아직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었던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명상에 대한 많은 정보와 지식을 한꺼번에 알수 있어서 매우 명상에 대한 전문적인 사항까지 터득한 기분이 들었다. 명상이 우리 몸에서 스트레스만 풀어주는것이 아니라 각종 부분에서 다양하게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인정되었다니 놀랍기도 하였다. 이렇게 좋은 명상을 꾸준히 할수 있는 방법과 해야 하는 이유를 이 책을 읽으면서 알수 있었던것 같다.
명상이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두에게 좋은 수련법이자 치료법이라 할수가 있을것이다.
특히나 뇌에 영향을 준다고 하니 태교를 하는 임산부부터 시작하여 노년기까지 두루 활용이 가능한것 같다.
명상에 대한 잘못된 오해가 많이 있는데 이 부분도 다시 한번 짚어보면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수 있었다.
명상에 대한 좋은점은 끝이 없는것 같다. 마음의 병도 치료할수 있어서 좋고 우리 몸에 쌓인 피로도 물리칠수 있어서 좋은것 같다. 하루 아침에 명상을 제대로 하는 방법을 익힐수는 없겠지만 우리가 꾸준히 명상에 대한 수련을 해 본다면 노력한만큼 결과가 있을거라 여긴다.
이런 명상의 종류도 참으로 다양한데 자신에게 맞는 명상법을 찾아서
실행해 본다면 효과가 배가 될거라 여긴다.
집중명상을 해 보면서 그리 길지 않은 시간을 매일 조금씩 연습해 보았으면 한다.
가족끼리 모두 모여서 함께 해 보는 것도 좋을것이다.
아이들에게도 이런 명상이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결과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좋은 방향으로 습관화 된다면 좋을것 같다.
우리 몸에 통증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각종 면역기능까지 강화가 되어서 아프지 않고 오래 건강하게 살수 있어서 좋을것 같다. 아이들의 뇌에 영향을 미치는 결과 학습에도 크게 작용을 할거라 본다
좋은 명상법 열심히 배우고 익혀서 우리 가족 건강과 학습과 면역에 이르기까지 모두 확인하고 싶고 찾고 싶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