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항상 결심만 할까 - 게으름과 딴짓을 다스리는 의지력의 모든 것
켈리 맥고니걸 지음, 신예경 옮김 / 알키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가 심상치가 않은 책이었다.

누구나 어떤 결심을 하기란 참으로 쉽다. 하지만 그 결심을 끝까지 지켜내기란 반대로 너무 힘들다.

새해가 시작되면 많은 사람들이 새해결심을 하고 목표를 다짐하곤 한다.

올 해는 기필코 무엇을 달성하겠노라고 또는 완성하겠노라고 큰소리 뻥뻥 칠때가 좋지만

얼마 가지 않아서 며칠만 지나고 나면 시들시들 해 지는것을 알수가 있다.

두 주먹 불끈 쥐고 기필코를 연발하던 우리가 어느새 그랬냐는듯이 에고고~~ 를 신음하듯 내뿜게 된다.

왜 그런건지... 그저 나약한 마음가짐일거라 생각했고 또한 이루기 힘든 일들을 목표로 삼았노라고 스스로 위안했었다.

그런데 이런 일들이 모두 이유가 있었던것 같다.

이 책을 읽고 있노라면 이런 모든것들이 자신의 의지력과 연관이 있음을 알게 된다.

내가 이상한게 아니고 대부분 사람들의 심리가 그런것이었다.

이런 의지력이란 무엇인지 제대로 알아보고 또 의지력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그리고 그 의지력을 향상시키려면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 그리고 우리가 의지력과 친해지려면 화해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것도 알수가 있었다.

강한 의지력을 위해서는 추천하고 싶은 방법 가운데 명상호흡도 있었다.

요가와 함께 한때 잠깐 배우고자 했던 명상법을 깊이있게 들아가지지 않아서 무척 고생하다가

그만 둔 기억이 떠올랐다.

아무나 쉽게 되는것이 절대 아니라고 하는 명상법이지만

한번 배우고 나면 꾸준하게 누구나 따라할수 있고 습관처럼 자주 해 주면서

의지력이 동시에 좋아지고 자신만의 명상에 빠져서 뇌호흡도 가능하니 너무 좋은것 같다.

이 책을 읽은후 명상에 다시 한번 도전해 보기로 했다.

그리고 강한 의지력을 위해 나 자신과 대화하고 친해지기로 했다.

그래서 앞으로는 결심만 하는것이 아니라 충분한 목표달성과 성과를 이룰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