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 해법수학 기본 2-2 - 2012 1000 해법수학 기본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드디어 우리 아이들이 여름방학을 시작했다.

1학기만 보냈는데 왜 이리 긴 시간을 보낸것 같은지 모르겠다.

2학기 교과서를 받아오는 순간 한번 훑어 보면서 방학동안 열심히 예습을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앞섰다.

특히나 수학 같은 경우에는 미리 한 학기 교과서를 기본으로 하여

단원별로 풀이를 좀 해 볼수 있다면 2학기 수업이 시작되어서 급하게 힘들게 수업하지 않고

좀더 쉽게 받아들일수 있을거란 생각에 예습서를 찾고 있었다.

그런데 이렇게 1000해법수학을 만나보니 너무 잘 구성이 되어 있어서 솔직히 놀라웠다.

미리 걱정이 앞섰던 이유가 바로 어렵지 않을까 하는 것이었는데

각 단원별로 너무나 잘 짜여져 있어서 30일이면 충분히 이 한권을 마무리 할수 있을것 같았다.

물론 1일차부터 시작해서 30일 동안 스케줄이 짜여져 있어서 날짜별로 일자별로

아이와 함께 풀어볼수 있도록 해 주고 있어서 헷갈리거나 더하거나 덜하려고 하는 생각도 미연에 방지할수 있어서 좋았다.

공부를 하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오늘은 어디까지인가 스스로 판단할수 있어서 책임감 있게 할수 있을것 같았다.

하루에 2장씩 분량이 정해져 있어서 그런지 크게 부담이 되지 않아서 아이들도 그리 힘들어하지 않을수 있다.

한달동안 짦은 기간이지만 아이와 엄마가 차분하게 학습할수 있는 단기학습완성이 되는

1000 해법 수학을 보고 2학기도 문제없을거라 미리 짐작해 볼수 있었다.

이제 시작이다.

앞으로 멋지게 한달동안 꾸준한 수학공부를 할수 있을것 같아 기대가 많이 된다.

해법 수학의 핵심문제와 다양한 문항들을 살펴보면서 우리 아이도 수학의 신이 되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