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차림 - 행복한 삶을 원하는 당신에게 주는 선물
안광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행복을 찾아 우리는 매일 여기저기 쉴새없이 떠도는 새들처럼 보일때가 많습니다.

이미 우리 곁에서 알아주기를 가만히 기다리고 있는 행복이란 녀석을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있는 어리석음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다양한 사례들 속에서 저자가 말하고 있는 골자는 바로 행복을 알아차리자는 내용입니다.

귓등에 끼워둔 연필 한자루를 미처 발견하지 못해 하루종일 연필을 찾느라 분주했던 기억들 대부분 있을지도 모릅니다.

돼지 소풍 이야기는 오래전에도 이미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사람들은 이렇게 엉뚱한 곳에 자신의 소중한 시간과 노력을 허비하려고 할때가 많은것 같습니다.

그냥 가만히 들여다보면 조금만 천천히 느긋해지면 이젠 서서히 눈에 보일지도 모르는 일들입니다.

나만 모두가 옳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특히나 많아진것같은 요즘입니다.

모든 세상이치를 나에게 포커스를 맞추다 보면 어느새 내가 진리가 되고 내가 최고가 되는 세상이 되어 버립니다.

누군가가 인정해주지 않아도 나만 괜찮으면 된다고 여기고 내 잣대로 보았을때 다른 사람들의 진실된 이야기나 말들도

모두가 이상하게 받아들여지게 된다는 이야기는 비단 남의일이 아닌 이미 나의 일상이 아니었던가 싶습니다.

스스로 반성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게 되었습니다.

알아차림에서 오는 반전들도 많고 또 우리가 미처 발견하기 싫어했던 일들도 아주 많았을것 같다고 여깁니다.

행복한가요? 나에게 또 누군가에게 물어보았을때 대답은 과연 긍정적으로 많이 들려올까요?

거의 대부분이 부정적으로 대답할거라 여깁니다. 나도 이미 그렇게 생각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이제부터 내가 나를 바로 알고 남의 말도 옳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고 인정해 주는 관계에서

다시금 진정한 행복을 알아차릴수 있으리라 봅니다.

누군가 나에게 다시 행복에 대해 물어올때면 이제부터 당당하게 행복하다고 외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노력하고 싶습니다. 어렵지 않은데 행하지 못하는 어리석음과 무지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이제부터 실천하고 싶습니다. 행복을 발견할때까지 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