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힘 - 지금 있는 그 자리에서 꽃피워라
조엘 오스틴 지음, 이은진 옮김 / 생각연구소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오늘도 우리는 행복하게 살고싶다는 간절함을 호소하면서 살고 있다.

하지만 진정으로 우리가 행복해지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적이 있는지 다시 되묻고 싶어진다.

행복이란 두 글자가 아주가볍게 보일때도 있고 그러면서 또 다른 한편으로는 아주 어려운 것 같아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누구에게든 저절로 찾아오는 행복이란 있을수 없는것 같다.

단순한 이 진리를 찾아 우리는 매일 헤매고 있는지도 모른다.

 

이런 행복을 나 또한 찾고 싶어서 방황도 하고 간절히 원하기도 했던것 같다.

그런데 이 책을 읽다보니 무언가 지금까지의 생각과는 다른 생각으로 행복에 한 걸음 다가가고 싶다는 느낌이 확 들었다.

지금까지와 다른 생활과 생각으로 행복에 점점 더 가까워질수 있음을 깨달았던것 같다.

이 책의 저자는 [긍정의 힘]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조엘 오스틴 목사님이시다.

기독교인들 외에 일반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베스트셀러가 된 긍정의 힘을 읽으면서 감동을 받았던 기억이 나는데 다시 또 이 책을 통해서 진정한 행복을 찾아보고자 한다.

하루하루를 불행하다 느끼고 불평불만으로 시작한다면 우리 삶은 절대로 행복해 질수가 없을것이다.

하지만 금요일을 가장 기다리면서 휴일을 즐겁게 보내리라 상상하는 우리들의 마음처럼

들뜨고 기대되고 잠시나마 일주일 쌓인 피로를 벗어던질수 있었던 순간처럼

매일매일을 그렇게 생각해 버린다면 과연 우리들의 하루는 어떤 결과를 낳을것인가. 다시 물어보고 싶다.

바로 이런 것이 행복이란 두 글자인것이다.

 

어렵지 않지만 누구든 쉽게 하려고 들지 않는 생각들이고

할수 있지만 망설이면서 선뜻 나서지 않는 일들인것이다.

행복은 멀리 있지 않다고 많이 들어왔고 또 경험으로 이미 눈치를 채고 있으면서도

우리는 가만히 앉아서 나에게로 찾아오는 행복만 받아들이려고 하고 있는것 같다.

이젠 우리 스스로 행복을 찾아 나서야 할 때이다

그런 행복으로의 발길을 하나씩 알려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인것 같다.

그리고 행복함과 기쁨을 숨기지 말고 표현하라고 하는 말이 가슴에 와 닿았다.

한국인들은 유독 표현에 약하다고 한다.

 

하지만 이젠 바뀔때가 되지 않았나 싶다. 인생의 길 터널을 지날때 힘들고 지치고 아프지 않은 순간이 어찌 한번도 없을까.

그래도 우리는 자신을 힘들게 하지 말고 마음을 바르게 조율하면서 그렇게 인생을 제대로 설계하고

통솔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불행하다 느끼지 말고 바르고 선한 사람들과의 인연을 많이 쌓아가면서

지나간 일들을 잊어버리고 앞으로의 희망을 노래하면서 그렇게 살아야 한다.

그리고 많이 웃어야 한다.

그리하면 잘 풀리지 않을 일들도 술술 풀리면서 모든 일이 형통할 것이다.

자신에 대한 믿음과 사랑이 나아가서 밝은 성격과 미소로 배출이 되어 결과적으로는 나에게

플러스가 되는 행복함으로 반드시 되돌아올 것이다.

늘 그렇게 웃음을 잃지 말고 긍정적으로 살아간다면 항상 행복한 삶을 살수가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