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Click - 신속하게 끌리고 오래 지속되는 관계의 비밀
오리 브래프먼.롬 브래프먼 지음, 박세연 옮김 / 리더스북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군가와 처음 만남에도 마치 마법에 걸린것처럼 또는  시간이 멈춘것처럼 순간적으로 찡 하니 무언가 와 닿는 느낌을 받아본 기억이 있는가? 기억을 더듬어 가 보면 나도 오래전에 그런 느낌을 받았던 기억이 난다 그런 느낌이 사람을 만났을때도 물론 있을수 있겠지만 어떤 곳을 갔을때나 어떤 지역을 지날때 그런 느낌이 올때도 간혹 있었다. 순간적인 그런 느낌 그것이 과연 무엇인가 생각해 보니 바로 클릭인것 같다. 클릭 하는 순간에 사람과 사람은 통하는 순간인 것이다. 우리는 흔히 사랑하는 사람과의 첫 만남의 기억을 오래도록 잊어버리지 못하고 마음속에 담아두게 되는데 어떤 느낌이길래 그렇게 오래도록 생생하게 기억을 하는것일까? 바로 클릭하는 순간이기에 절대 잊혀지지 않는 것이라 하겠다. 사람과 사람이 통한다는 그런 느낌이 클릭이라니 정말 낯설지만 왠지 그런것이 맞는것 같기도 하다 마법처럼 한 사람에게 집중하면서 올인하게 되는 순간의 기억들 아직 경험해 보지 못한 분들도 물론 있겠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본 사람들은 아마 거의 경험자가 아닐까 싶다.

인간의 심리상태를 토대로 실험을 해 본 결과에서도 알수 있듯이 사람에게는 이런 클릭의 순간이 누구에게나 있는것 같다.
그리고 이런 느낌으로 만난 사람이 다른 느낌으로 만나서 살게 된 사람보다 더 오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수 있는 힘이 있다는것도 알수가 있다 서로가 서로에게 이끌리는 이 느낌으로 뭉쳐진 사람들끼리는 사랑하는 사람이든 아니면 업무를 함께 보는 관계든 모두 다 좋은 성과와결과를 가져올수가 있다.이런 느낌을 단지 처음 만난 사람에게서 우연히 발생하는건 절대 아니다 자신에게서 클릭의 순간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여러 요소들이 있는데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자신의 취약점을 그대로 보여주고 드러내는 것이 그만큼 상대방의 마음을 이끌어 내는데 성공할수 있다.누군가와 빨리 친해지고 싶고 마음을 나누고 싶다면 자신의 단점을 과감히 드러낼 필요도 있는것이다. 그리고 같은 공감대 형성도 아주 도움이 된다고 한다 같은 주제나 같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가 있다면 더 말이 잘 통한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고 함께 있는 시간에도 절대 지루하지 않고 즐거울것이 당연하다 그래서 클릭의 순간은 우리 인간의 심리 상태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순간이 되는것이다.

이 책을 통해서 사람의 심리와 클릭의 순간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 그리고 누구나 상대방의 마음을 읽을수 있는 클릭의 순간을 가질수 있음도 알았다 그리고 나의 내면세계를 먼저 잘 파악한다면 분명 다른 사람의 이야기도 더 집중하고 잘 받아들여서 결국은 클릭의 순간을 더 잘 받아들일수 있다고 본다 이런 클릭의 순간이 업무에도 그리고 사랑하는 관계에서도 너무 많은 긍정적인 효과가 일고 있기에 우리는 간과할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다 지금 바로 내 주위의 사람들과 클릭한다면 앞으로 더 많은 이야기들이 긍정적으로 펼쳐질것이다 가족끼리도 클릭하고 친구끼리 또는 회사에 직장동료간에도 클릭의 순간이 꼭 필요한것 같다 그렇게 생활하면 자신도 상대방도 함께 더 즐겁게 그리고 더 많은 시간들이 즐겁게 펼쳐지리라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