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도 했고 그녀도 했다면 당신도 할 수 있다 - 당신의 열정을 깨우는 가슴 뛰는 이야기
김이율 지음 / 카르페디엠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처음 책을 보았을때는 그렇게 좋은 내용이 많이 담겨 있을거란 생각을 못했었다. 
그저 제목에 눈길이 자꾸만 가서 가만히 펼쳐보게 되었던 책이었는데
읽으면서 스스로 놀랄수 밖에 없었던 이야기들과 또 여러 역경을 이기고 견뎌내면서 성공한 분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 들으면서 감동이 일어서 온몸에 전율이 일기도 했었다.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인양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하루 하루 힘들다고 걱정과 한숨을 교대로 매일 힘겹게 사는 우리 인생을 바라볼때 
어디서 부터 꼬인 인생인지 가끔은 자신을 너무나 홀대할때도 있고 
또 앞으로 닥치지도 않은 일에 대해 미리 걱정하다가 마음도 몸두 망신창이가 되는 경우가 허다한데
이 책에 소개하고 있는 분들은 모두가 지금의 나보다 더 힘들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거뜬히 그 많은 시련들을 감내하고 이겨내어 결국엔 모든 사람들에게 보란듯이 성공한 케이스들이다.
정말 놀랍고 눈물겨운 내용들이었다. 한분 한분 모두가 다 우리의 이웃이고 함께 살아가는 인생들인데
이 사람들이 했다고 한다면 나도 반드시 할수 있을거란 용기가 막 생겨난다.
비록 지금 상황이 정말 바닥이라고 생각할지라도 성공하고자 하는 용기와 열정이 식지 않는한 우리도 반드시 이들과 마찬가지로 
승리할수 있는 사람들인것이다.

이 책에서는 총 열가지 사례들을 통해서 힘든 인생을 다시 변화하여 멋진 날개를 펼치는 성공한 이야기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제목에서 소개된 [그도 했고 그녀도 했다면 당신도 할 수 있다]는 세번째 이야기로서 어린 시절 여자라는 이유로 집안에서도 괄시받고 홀대를 당해 미국땅에 가서 결혼한 사연과 그 이후에도 역시나 힘든 시댁 생활로 많이 상처받고 정말 눈물겨웠던 이야기들을 직접 수기처럼 써 내려가고 있다. 가만히 읽어보기만 해도 마음이 아플정도로 정말 너무한다 싶을 정도로 힘든 시기를 겪었던 그녀가 다시 자신만의 열정을 바탕으로 세상앞에 당당히 서기 위해 노력한 이야기는 정말 인간승리의 한 장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싶었다. 아무도 그녀에게 손을 내밀어주지 않았고 그녀 또한 그런 기대를 하지 않고 살았다. 하지만 일어서고자 스스로 노력한 시간들과 멈추지 않고 도전한 그녀만의 마인드가 당당히 그녀를 미국 100 대 기업으로 선정할 만큼 높은 매출을 올리는 기업의 대표로 인정하고야 말았다. 얼마나 멋진 성공인가 ? 그녀가 바로 인생역전의 산 증인인것 같아 보였다. 부러움도 잠시 그녀의 인생여정을 살펴보면서 어떤 경우에도 두려움을 가지고 뒤로 물러서지 않는다는것을 배울수가 있었다 그리고 당찬 열정이야 말로 그 어떤 자본이나 자산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남들이 무시하고 천대해도 자기 자신만의 꿋꿋함으로 새로운 시도를 계속 해 보면서 성공을 찾아 나선다면 반드시 그녀처럼 성공할수 있을거라 믿는다  너무 멋진 인생스토리를 읽어보면서 많은 것을 배울수 있었던 것 같았다.

이 책에서는 그녀 외에도 다른 사례들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미국 대통령인 오바마가 현재 롤모델로 삼고 싶다는 브라질의 룰라 대통령 이야기도 너무나 대단한것 같았다. 가장 낮은 자로서 바닥까지의 생활을 해 본 그가 당당히 한 나라의 대통령이 되어 정말 가난하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헌신하고 개혁한 이야기는 모든 나라에서 본받고 닮아가야 할 점이 아닌가 싶어서 우리나라에도 적극 반영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빈부격차가 점차 해소되어 나가야 살맛나는 세상이 될수 있겠지만 우리는 지금도 거꾸로 가는 시계를 보면서 살고 있는것 같아 너무 안타깝고 답답한 현실이 싫다 최고의 지위로 한나라를 통치하는 분들이 꼭 이 분의 이야기를 진지하게 전해들을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본다. 이 외에도 일본의 손정의라고 하는 분은 이미 다른 책들을 통해서도 몇번 들은 적이 있고 읽어본적이 있었던 분이었지만 다시 한번 읽어보니 또 한번 새롭고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외에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다 한치앞만 보면서 살기도 바쁜 우리들에게 멀리 내다보고 자신만의 갈 길을 확실히 정하고 그 목표가 허황된다 생각지 말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라는 메세지가 지금도 귓가에 들리는듯 하다 그리고 라면왕 미스터리 이야기도 정말 인상적으로 읽었다. 무엇이든 때와 시기를 잘 만나서 스스로 노력하는 자에게는 이렇게 좋은 결과가 반드시 오는것이 당연한것 같다. 라면 하나로 노르웨이 사람들을 모두 놀라게 한 그의 마력은 정말 대단한것 같았다. 그리고 자랑스러운것 같다. 

이렇게 이 책의 모든 내용들은 모두 하나같이 어려운 역경을 잘 이겨내고 견뎌내어 결국 자신만의 승리로 인생을 이끌어 가는 주도자가 된다는 내용이다.정말 모두가 나와 똑같은 사람이고 나보다 더 어려운 상황에서도 충분히 기가 죽거나 주눅들지 않고 그리고 자포자기 하지않고 오로지 다시 일어설수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는 스스로의 열정이야말로 정말 우리가 반드시 본받아야 할 그런 점이기에 이 책은 나 자신에게도 물론 도움이 많이 될 뿐만 아니라 주변에 힘들어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도 적극 추천해 준다면 아마도 많이들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멋진 인생을 꿈꾸는 우리 모두에게 훌륭한 가르침이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