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너희를 응원한단다
버락 H. 오바마 지음, 로렌 롱 그림, 고승덕 옮김 / 월드김영사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미국의 현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를 모르는 이는 없을것이다. 또한 오바마가 두 딸을 얼마나 사랑하는지는 익히 많이 들어왔기에 충분히 알고 있었던 바이다. 미국이라는 큰 나라의 대통령이지만 두 딸에 대한 사랑이 극진한 오바마는 짧은 휴가나 시간을 내어 딸들과 함께 하는 소박한 시간들을 즐겨하고 있다고 들었다. 다른 일들로도 충분히 바쁠테지만 가족과의 시간을 무척이나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는것을 알수 있는것 같아서 보기에 좋았다. 어렵게 대선에 성공한 인간승리를 한 오바마 역시 어린시절은 그리 평탄치가 않았기에 아마 지금 두 딸과의 시간이 그 무엇보다 소중할수 밖에 없는것이리라 미루어 생각해 본다 그리고 본받기로 한다.



이 책은 버락 오바마가 두 딸들을 위해 직접 쓴 책이라고 한다. 미국의 대통령인 오바마가 자녀들을 위해 두 딸을 생각하면 쓴 책이라고 하니 너무 관심이 많이 갔던 책이었다. 그리고 내용이 너무 궁금했었다 읽어보기 전에 정말 읽고 싶었던 기분으로 묘한 떨림을 느끼면서 이 책을 펼쳐보았다. 첫장을 넘기면 당당하게 세상속으로 걸어가고 있는 두 딸의 모습을 멀찍이 서서 바라보는 오바마의 뒷모습이보인다. 약간은 걱정도 있을테고  또 약간은 기대도 있을것 같아 보인다 자녀들을 바라보는 부모의 마음은 어딜가나 다 비슷한것 같다. 이렇게 두 딸을 바라보는 오바마 역시도 한 가정의 가장이요 두 자녀의 아빠인것을 보면 그런것 같다.




책속에서는 수많은 위인들이 등장을 하고 있다. 두 아이를 앞에 앉혀두고 멀리 미래를 내다보면서 아빠가 들려주는 이야기들속에서는 알베르트 아인슈타인같은 세계적인 물리학자도 등장하고 자신의 한계를 극복한 헬렌켈러도 등장을 한다.미국의 인권 운동자였던 마틴 루서 킹 주니어도 있었고 아폴로 11호를 타고 최초로 달나라에 착륙했던 닐 암스트롱도 있다. 미국의 노예제도를 없앴던 에리브러햄 링컨도 있으며 이 외에도 수많은 위인들이 짧지만 그들의 업적을 이야기하면서 그들을 통해 어떤 것들을 배울수 있는지 알아볼수 있다. 오바마는 자녀들에게 이런 훌륭한 분들이 갔던길을 함께 전해 들으면서 이렇게 멋지게 세상으로 나아가기를 원하는것 같다. 아직은 세상이 두려워 쉽게 발걸음을 내딛기를 주저할수 있는 아이들에게 멋지고 당당하게 세상을 향해 나아가라고 알려주고 있는것같다.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이겨낼수 있고 어떤 위험이 따라도 모험을 해 볼수 있고 또 어떤 상황에서든 나와 이웃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기를 원하고 있었다. 



아빠를 통해 이렇게 멋진 이야기를 전해듣는다면 얼마나 멋진 미래를 꿈꿀수 있을까? 나도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 아이들에게 멋진 미래를 꿈꾸고 상상해 보라고 이야기 해 주고 싶다. 그리고 언제까지나 너희들을 사랑한다고 말해주고 싶다.아무리 힘들어도이겨낼수 있는 너희들은 우리의  미래요 세상이다 언제나 이렇게 충분한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 본다면 우리 아이들은 무엇이든 자신의 뜻대로 원하는대로 얼마든지 다가갈수 있으리라 믿는다 많은 위인들이 삶을 들여다보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또 나름대로 자신의 미래를 준비할수 있는 아이들로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은 오바마가 자신의 아이들에게 들려주듯 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이렇게 또 들려주고 싶다.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메세지들로 가득한 책이기에 자라는 아이들에게 꼭 읽어주었으면 한다. 



이 책은 영어로 읽어보는 페이지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앞 내용과 똑같은 책이지만  영어로 읽어볼수 있도록 마치 책속 부록처럼 준비가 되어 있어서 함께 읽어볼수 있다는것이 좋다. 미리 책 내용을 읽었다면 이번에는 영어로도 한번 읽어볼만 하다.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다시 앞부분으로 가서 해석을 하듯이 책 내용을 다시 찾아 볼수도 있고 그리고 같이  동시에 읽어볼수도 있어서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