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사람을 잘 그려요 엄마 아빠와 함께 신나게 그리기 2
레이 깁슨 지음, 신형건 옮김, 아만다 발로우 그림 / 보물창고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우리 아들이 그림에 영 소질이 없어서요 유치원에서도 항상 한소리 듣고는 했었어요
동물을 그려도 이상하게 그리고 사람을 그려도 진짜 나이에 비해 너무 아기처럼 못 그린다고 해야 할까요? 그랬던 아들이 어느날 [난 동물을 잘 그려요]를 구입해 주고서 부터는 혼자서도 척척 그림을 잘 그리더라고요 정말 신기할 정도로 말이죠 
늘 함께 있던 엄마인 제가 아들 그림을 몰라볼 정도라서 혼자서 그린 그림을 보면서 누나가 도와준건줄 착각했었어요
나중에 아들이 직접 그림을 그렇게 잘 그린다는걸 알고서는 신이 나서 같이 그리곤 했었는데요 지금도 그 책을 끼고 다니면서 한손에는 스케치북을 들고 다니면서 이런 저런 동물들을 죄다 그리곤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2탄이 나온다고 얼마나 또 기다렸던지요
아들이 이제 학교에 입학을 해야하는데 미술을 너무 못하고 있어서 내심 걱정이었는데요 이렇게 사람도 잘 그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불안했던 제 마음이 이제야 안심이 될 정도로 이 책을 받자마자 혼자서 또 열심히 따라 그리고 있어요 
근데 신기한건 말이죠 그냥 가르쳐주지 않아도 절대로 도와주지 않아도 스스로 보기만 하면 척척 따라 그린다는 거에요
엄청 신기하고 놀라웠어요 마술처럼 매직처럼 그렇게 손을 움직이고 있는 아들을 보면서 이 책은 정말 대단하구나 싶었어요
   

스케치북과 색연필 그리고 크레파스를 연신 들고 다니면서 마치 화가가 된것처럼 아들아이는 신나게 그림을 그립니다
예전에 그림을 그리라고 하면 막막한지 어쩐지 전혀 그리려고 들지 않던 아이가 이렇게 변하다니 정말 대단한 책인것 같아요
야단하지 않아도 아이 스스로 이렇게 그림을 그린다는 사실 자체가 전 더 놀라워요 
그리고 제가 함께 따라 그려보기도 했는데요 정말 간단하고 쉬운 그림들이 완성이 되는거에요
그렇구나 요령이 필요했는데 그걸 몰랐구나 싶었어요 이젠 아이가 자신감이 생겨서 아무거나 막 그려대고 있어요
이렇게 그림을 그리는 방법만 알려주어도 아이들이 얼마든지 상상력을 곁들여서 멋진 그림들을 완성 시키는것을 볼때
그동안 너무 그림 못그린다고 야단만 했던 제가 부끄러웠습니다 
어제도 오늘도 하루종일 그림을 그리려고 하는 우리 아들이에요
앞으로도 계속 더 멋진 그림을 많이 많이 그려서 꼬마 화가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른 동물이나 사물 보다 사람 그리기가 상당히 까다롭고 더 힘든것 같은데요
이 책을 보면서 그냥 따라만 그리다 보면 어느새 사람은 그냥 뚝딱 하고 그려져 있어요
색깔을 이것저것 사용하면 더 좋겠지만 우리 아들은 아직은 연필화를 더 좋아하네요
억지로 야단하고 싶지 않아서 그냥 하고 싶은대로 하라고 두었어요
너무 간섭하는건 좋지 않을것 같아서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자유와 자신감을 한꺼번에 주는책인것 같아요
그리고 마음껏 상상할수 있는 상상력과 창의력까지 포괄적으로 다 챙겨주는것 같아서
그림에 소질이 없는 아이들도 아주 신나게 그림과 친해질수 있도록 하고 있으니
어린 친구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모두들 어서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