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알라딘 서재
l
명예의 전당
블로거 베스트셀러
최근 서재글
이달의 당선작
인기태그
북플
l
알라딘 메인
l
국내도서
전자책
외국도서
알라딘굿즈
온라인중고
중고매장
음반
블루레이
커피
장바구니
주문조회
나의계정
고객센터
추천마법사
서재통합 검색
통합검색
국내도서
외국도서
전자책
만권당
알라딘굿즈
온라인중고
중고매장
커피
음반
블루레이
-----------
서재검색
서재태그
마이리뷰
마이리스트
마이페이퍼
서재
나의서재
l
전체글보기
보관리스트
구매리스트
방명록
서재브리핑
l
찜한 글
즐겨찾는 서재
내가 남긴 댓글
누군가가 남긴 댓글
먼댓글 브리핑
서재관리
l
나의 정보
카테고리 관리
레이아웃/메뉴
스킨/디자인
친구
오늘의 마이리스트
방문자 통계
글쓰기
l
리뷰
마이페이퍼
마이리스트
즐겨찾는 서재
l
못난이 사랑님의 서재
https://blog.aladin.co.kr/788075196
글보기
l
서재브리핑
l
서재관리
l
북플
우리 아들 이해하기
l
나의 사랑하는 책
댓글(
0
)
못난이사랑
l 2011-01-24 12:54
https://blog.aladin.co.kr/788075196/4463769
아들은 왜?
- 상상초월 아들행동설명서
오야노 메구미 지음, 정난진 옮김 / 팜파스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을 키우면서 한번이라도 속을 안 끓여본 엄마가 어디 있을까? 모두다 자식들 때문에 하루에도 수십번 내지는 수백번 소리를 지르기도 하고 화를 내기도 하고 깜짝깜짝 놀라기도 한다. 특히나 그 아이가 아들이라면 이런 상황은 몇배나 더 심해질수 있다. 나도 딸아이만 키우다가 늦게서 아들을 키우는 엄마가 되었다. 처음에 딸아이를 키울때는 정말 너무 얌전하고 귀엽고 조용조용한 성격탓에 엄마로서 한번도 아이때문에 힘들다는 말을 해 본기억이 거의 없다. 물론 아기가 갓난 아기였을때는 당연히 잠도 못자고 손이 많이 가는 시기라 힘들었지만 어느정도 자라 첫돌만 지나도 딸아이는 얌전하고 조용해서 크게 사고한번 일으킨적 없이 엄마에게 잘 순종하며 자랐던것 같다. 하지만 언젠가 부터 아들을 키우면서 완전 집안이 엄청난 폭풍속으로 빨려들어간듯했다. 아들이 아기였을때는 그저 아가들이 다 그렇지 하고 손이 많이 가도 잘 돌보려고 애를 썼다. 그런데 이 녀석이 아장아장 걷기 시작하면서부터 하루라도 사건사고가 없는 날이 없었다. 집안을 온데 기어다니고 뛰어 다니면서 호기심이 많은탓에 온통 어지르고 다니고 위험한 곳에 기어 올라가는 일이 다반사였다. 잠깐만 한눈을 팔면 어느새 식탁 의자위로 올라가려고 짧은 다리를 올리고 있는가 하면 서랍장 서랍을 죄다 열어두고 그 안에 들어가 있기도 했다. 화장실 대야나 바가지에 물을 떠서 목욕한다고 들어가 있는 경우도 있었고 책상위에 올라가는 것을 너무나 좋아했다. 아니 어쩌면 올라가 있는것보다 올라가는 과정을 좋아했던것 같기도 하다. 정말 이해하기 힘들었던 내 아들을 항상 잔소리 하면 항상 걱정하면서 그렇게 눈을 떼지 않고 보았던 기억이 난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이런 아들들의 행동이 다 그만한 이유가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그동안은 아들들이 행동에 대해 따로 생각해 본적이 없다 그냥 야단하기에만 급급했는지도 모른다. 위험한것 하지마라, 높은곳에는 올라가지 마라, 옷을 깨끗하게 입어라, 물웅덩이는 지나쳐서 걸어라....등등 하루에도 단속을 얼마나 해야하는지 끝이 없는 연속이었다 그런데 이 모든것들이 아들들만의 뇌구조와 심리상태 그리고 타고난 성격인것이다 예로부터 우리 여성들은 가정에서 요리하고 집안일을 전적으로 담당했기에 세심한 부분들에 어쩌면 강할수 있는것 같다 조용한 성격 그리고 가만히 앉아서 무언가를 하는것을 좋아하는 것도 이런 것에서 시작이 된것 같다. 그리고 바깥으로 나가서 사냥을 주로 담당했던 우리 남자들은 집안에만 있으면 답답해서 살수가 없는것이다. 멀리보는 시각이 발달되어 있는것도 아마 이러한 사냥에 유리한 것 같고 가까이 있는것을 잘 보지 못하는것도 이해가 간다 그리고 무언가에 한번 빠져서 집중을 하게 되면 다른 사람이 무어라 이야기 해도 절대 듣지 못하는 성격 그리고 일단 바깥으로만 나가려고 하는 남자아이들을 볼때면 이해하기 힘들다고만 계속 이야기해 왔었는데 이젠 아들들을 이해할수 있을것 같다. 그냥 자꾸만 아이를 잡아두려 하지 말고 남자아이들 즉 우리 아들들을 이해하며 그런 아이들을 억지로 통제하거나 막지는 말아야겠다. 남자들은 남자만의 세계가 있다고 하지 않는가 이젠 엄마가 여자이기 때문에 이해하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이 책에서 모두 궁금증을 해소해 주어 아주 잘 이해할수 있었다 책 내용이 모두 다 우리 아들 이야기 같아서 읽는 내내 웃음이 났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나도 좀 더 아들을 이해하면서 살수 있을것 같아 다행이라 여긴다 아들을 키우는 엄마로서 이런 책을 꼭 읽어보면 좋을것 같다.
댓글(
0
)
먼댓글(
0
)
좋아요(
0
)
좋아요
l
공유하기
닫기
공유하기
URL 복사
l
찜하기
l
ThanksTo
먼댓글 주소 :
https://blog.aladin.co.kr/trackback/788075196/4463769
먼댓글바로쓰기
리뷰로 쓰기
페이퍼로 쓰기
리스트로 쓰기
주소복사
ㅣ
소셜 링크 설정
트위터 계정을 알라딘 소셜링크로 설정하시면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와 나의 서재글을 내 트위터에 편리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소셜 링크 설정
페이스북 계정을 알라딘 소셜 링크로 설정하시면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와 나의 서재글을 내 페이스북에
편리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못난이 사랑네 사랑방입니다. 훈훈하신가요?자주 모여서 책이야기 펼쳐보아요 -
못난이사랑
리스트
마이리스트
마이리뷰
나의 사랑하는 책
나의 사랑하는 영화
나의 여행기
마이페이퍼
마이페이퍼
방명록
서재 태그
김학주의40배수익클럽김학주주식투자경제도서재테크
도서리뷰
삼국지100년도감
영어공부
영어책
태도의언어태도언어마음의말들내삶을단단하게김지은김혜수
프로덕트 태그
프로덕트 태그란?
각 상품을 분류하고 찾는 방법으로 저자, 카테고리 등이 있습니다만, 이를 보완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 프로덕트 태그입니다.
전자와 비교해볼 때, 태그는 고객 여러분들이 직접 참여하는데에 의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 빈치 코드>라는 책은 ‘문학’과 ‘소설’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는데, 이 책의 주요한 키워드인 ‘성서’ ‘레오나르도 다 빈치’‘그리스도교’ ‘암호’ ‘추리소설’ ‘로버트 랭던’ ‘루브르 박물관’등으로 태그를 달고, 이런 키워드들을 이용하여 같은 태그가 달린 책들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프로덕트 태그는 상품페이지 뿐만 아니라 보관리스트, 구매리스트, 마이리스트에서 넣으실 수 있으며, 서재에서 넣으신 태그는 해당 상품페이지에 실시간 반영됩니다.
공부
국어공부
그림책
동화
미취학
선긋기
성공학
성장소설
수학
수학공부
아이들
유아책
저학년
창작동화
청소년
초등도서
초등학교수학
학습만화
한글공부
한글익히기
2007
8
서재지수
: 73862점
마이리뷰:
1028
편
마이리스트:
0
편
마이페이퍼:
13
편
오늘 51, 총 86350 방문
오늘의 마이리스트
선택된 마이리스트가 없습니다.
최근 댓글
도서 내용을 알 수 있..
살다보면 지난일들이 ..
이른 아침에 일어나서 ..
좋은 서평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제가 얼마나 더 살수있..
60sksnrl 3dms anjwl..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정말 재미있어 보이는 ..
나도 이 책을 기적의 ..
먼댓글 (트랙백)
powered by
aladin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