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두피 마사지 - 두피 건강과 탈모 예방을 위한
이태후.정지행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하고 나서 아이를 낳은후 탈모가 갑자기 시작이 되었다. 처음에는 산후 누구나 이런 경우가 흔하다고 해서 그러려니 하고 별로 대수롭지 않게 지냈었는데 시간이 지나도 좀처럼 탈모가 줄어들지 않고 머리를 한번 감고 나면 배수구 구멍이 꽉 막힐정도로까지 심각해져 버렸다. 그러는 사이 진작 이런 증상을 탈모라고 의심해 보거나 별로 고치고 싶다는 생각을 해 본적이 없이 그저 시간이 지나면 차차 좋아지겠지 하고 생각해 왔었다. 그런데 이 책을 받아든 순간 너무 감사했었다 지금이라도 더 이상 탈모가 진행이 되지 않도록 두피 마사지를 제대로 배워보자는 생각에서 너무 기대가 많이 되었던 책이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내용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탈모의 원인부터 시작해서 탈모의 증상과 함께 스스로 자가 테스트를 해 볼수 있는 체크 리스트가 있어서 혹시 내가 탈모인지 아닌지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체크해 가면서 자신의 상태를 확인할수 있다.예전에는 무조건 대머리 아저씨들이나 탈모 걱정을 하는줄 알았는데 의외로 남자들만 이런 걱정을 하고 있는것이 아니었다 여자들도 상당히 탈모로 인해 고생하고 있는 케이스가 상당히 많다고 한다. 단지 남자와 여자의 증상이 다를 뿐이라는 것이다. 상당히 놀라웠다. 지금이라도 이 책을 읽고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수 있다고 생각하니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탈모를 일으키는 원인은 상당히 여러가지가 있다. 이 가운데 심한 스트레스나 다이어트는 우리 여성들이 아주 많이 하고 있는 실수일수도 있다. 잘못된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도 탈모와 아주 깊은 연관이 있다고 한다. 생활습관이나 식습관만 바꾸어 주어도 아주 좋을것 같다고 한다.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두피마사지 직접 배울수 있는 기회가 되어 너무 반갑고 고마웠다. 경혈점을 찾아 두피를 자극하는 두피 마사지를 사진과 함께 설명이 잘 되어 있는 이 책을 통해서 나도 하나씩 따라해 보았다. 그리 어렵지않았고 쉽게 결혈점도 찾을수 있었다.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릴수 있는  두피 체조와 더불어 머리 운동과 어깨,목 운동 등을 통해 건강해진 두피를 만들수 있다. 기체조를 통해 탈모의 고통에서 벗어날수도 있다고 하는데 하나씩 동작을 따라하다보니 동작이 그리 복잡하거나 힘들지 않고 단순하면서도 운동의 효과까지 있는 좋은 방법인것 같았다.몸안에 산소를 공급해주고 피로를 풀어주는 동작들을 하나씩 따라하기 쉽도록 사진과 설명이 아주 잘 되어있는 책이었다.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일주일 식단까지 제공이 되어 있는 좋은 책을 읽고 이젠 나도 두피 건강을 위해 매일 노력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